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기타: 1. Programming Applications for Microsoft Windows 4th Editio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85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3rd Edition까지는 "Advanced Windows"라는 제목으로 나온 책입니
다. 4th Edition에서는... 그 "Advanced Windows"라는 제목이 다소
책의 내용과 맞지 않는 듯하다면서, 새롭게 "Programming
Applications for Microsoft Windows"라고 바꿨다는군요.

지금 약 1/3 정도 읽고 있는데요. 내용이 너무너무 좋군요. 사실, 그동안
Win32 SDK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자부한다고 했는데... ^^ "저만
의 착각"이었습니다.

애석하게도, 위의 책은 한글 번역본이 나와 있지를 않네요.
누군가 인연이 되시는 분이 꼭 번역서를 내주셨으면 좋겠군요.
국내의 Win32 프로그래머들이 위의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그래도 제법 많은 발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생 안 나올 상황을 위해서 한마디 더 한다면, 위의 책의 저자
"Jeffrey Richter"가 그리 어려운 말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평이한 영어에 자세히 설명을 했기 때문에, MSDN Library 볼 수 있는
정도의 영어 독해력이면 누구나 다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제가 그동안 몇몇 외국인들의 글을 읽어본 결과, "Jeffrey Richter"
와 "Matt Pietrek" 같은 사람들은 자신들의 글을 그리 어려운 영어로
채우지 않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점 때문에 저는 그 사람들을 좋아한답니다. ^^

참고로, 저는 그 책을 "MicroC/OS-II"라는 책을 읽고 난 다음에 보
는 건데요. 그 책을 읽고 나서 보니, 훨씬 세밀히 이해가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MicroC/OS-II는 일종의 RTOS 중에 하나인데, 그 책에
그 운영체제에 대한 모든 소스가 실려 있고, 해석이 되어져 있습니다.
그 책도 적극 추천해 드리는데요.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꼭
RTOS라는 설명을 넘어서, Windows 운영체제에 대한 이해를 하고 싶으
신 분들도 읽어보시면 상당히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MicroC/OS-II"를 읽고 나서는 "Inside Windows 2000 3rd Edition"
이란 책도 상당히 잘 이해가 되었는데요... 에고, 쓰고 나
니, "Programming Applications for Microsoft Windows" 책을 추천하
는 것인지, "MicroC/OS-II" 책을 추천하는 것인지 분간이 안되는군
요. ^^

아무튼, 모두 프로그램하시면서 뼈가 되고 살이 되실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MicroC/OS-II" 책을 추천해 준, "이일렬" 씨에게
감사드립니다.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360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6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90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2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2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3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6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42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8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5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7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4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8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4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4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7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4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317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4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5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8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8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5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7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