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시작하세요 C# 7.1 책을 구매한) 닷넷프레임워크 4.5, ASP.NET MVC5의 환경에서 웹개발을 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지금 외부에 Request, Response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웹에 추가하려고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조언을 조금 얻고 싶습니다.
Controller 에서 RouteData 객체를 Controller의 ViewModel과 Service를 초기화 하기 위해서 InitializeService에 Service 인스턴스, ViewModel 인슽턴스, RouteData를 파라미터로 전달합니다.
InitializeService에서는 dynamic으로 전달 받은 RouteData를 다시 Business에 전달합니다.
Business에서 dynamic으로 받은 RouteData를 팩토리 하나 추가해서 일련의 ViewModel을 반환합니다.
Controller에서는 Business 로직 호출과 데이터를 View에 반환하는 작업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 작업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Controller>
Service svc;
ViewModel vm;
SyndicationInitializer.Intialize(svc, vm, RouteData);
<IntializeBusiness>
public static void Intialize(object svc, object vm, dynamic rd)
{
Business biz = new Business();
svc = new Service();
vm = biz.ViewModelFactory(rd);
}
<Business>
public ViewModel ViewModelFactory(dynamic rd)
{
var type = rd.Values.ContainsKey("type") ? Convert.ToInt16(RouteData.Values["type"]) : 0;
if(type === "A") {
return new AViewModel;
}
}
<ViewModel>
Common Entity
<AViewModel : ViewModel>
AEntity
이런 식으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Controller에서 초기화 할 때만 static 메소드 사용합니다.
dynamic으로 파라미터를 받고 전달하는 방식이 좋지 않은 방식인가요.?
그리고 위와 같은 작업 방식이 안좋은 방법일까요?
의존성을 고려하면서 작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아직 공부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더 좋은 방법을 말씀 해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ㅠㅜ
감사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8/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