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라즈베리파이 2개를 이용해서 한대는 카메라, 한대는 기계에 설치를 했는데요.
라즈베리 파이에 여러가지 자동시작 방법이 있는데 그중 autostart로 자동시작을 하고싶어요.
sudo nano ~/.config/lxsession/LXDE-pi/autostart으로 편집기에
@lxpanel --profile LXDE-pi
@pcmanfm --desktop --profile LXDE-pi
@xscreensaver -no-plash
@/usr/bin/pyhon /home/pi/CamSend.py
제대로 입력하고 reboot을 했지만 두대 모두 다른 증상을 보이고 있어요.
우선
#카메라 프로그램 라즈파이
*시도 및 상태
Systemd와 Desktop Entry로 편집기 작성을 하고 시도 한뒤에 자동시작이 되지 않아서 autostart로 방법을 바꾸었는데
systemd와 xdg에 파일이 지워지지 않아 편집기 내용만 지우고 시도를 해보았어요.
작업관리자로 보았을때 같은 프로그램 2개가 동시에 기동이 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파일이 지워지지 않아서 그런건가 싶어서
파이썬 프로그램 이름을 바꾸어 autostart에 설정을 했는데도 같은 상태 더라구요.
파일이 지워 지지 않았더라도 설정된 파일명이 우선 다르고, 편집기 안에 아무런 내용이 없으면 제대로 설정된 것만 기동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기계 프로그램 라즈파이
*시도 및 상태
이 라즈파이 같은 경우에는 위와는 다르게 autostart하나만 시도를 했어요. 작업관리자에는 프로그램 하나만 돌아가는 것도 확인 되었구요.
그런데 문제는 외부 프로그램과 통신이 원격데스크톱으로 라즈파이 로그인을 해야지 통신이 되요.
분명 autostart는 기동 되는 거 같은데 원격데스크톱으로 로그인을 해야 기동 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현재 두대의 상태는 위와 같구요. 해결 조언과 이유는 무엇 때문인지 좀 부탁드릴게요!!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6/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