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c++/c# 에도 파이썬 가상환경 같은 기능 혹시 있는지 궁금합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8520
글쓴 사람
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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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 문의 좀 드립니다

파이썬에는 venv 가상환경 설정이 가능해서 인터프리터 버전, 라이브러리 버전을 프로젝트별로 각각 다른
개발 환경 구성이 가능한데


Visual Studio 의 C++, C# 도 프로젝트별로 VC++2008 개발환경, VC++2010 개발환경, ..
이렇게 각각 프로젝트 폴더별로 다르게 구성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실제로 제가 VC++ 2005,2008,2010,2012,2015 버전을 사용하여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하고있습니다.
너무 많기도하고 세팅이 복잡해서 VMware 가상머신 여러개 만들어 관리하고있는데 힘듭니다..

혹시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7/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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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19-12-18 12시16분
그런 것과 동등한 기능은 없습니다. 단지, 단일 소스 코드 파일을 두고 각각의 프로젝트에서 해당 소스 코드를 링크 추가하는 식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환경에 따른 차이는 매크로 상수를 이용한 컴파일 포함 여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글을 보시면 이해하는 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Linking Files in Visual Studio
; https://jeremybytes.blogspot.com/2019/07/linking-files-in-visual-studio.html

-define (C# Compiler Option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compiler-options/define-compiler-option

실제로 저 역시, 윈도우와 리눅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C++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했는데 소스 코드는 단일하게 윈도우 프로젝트에서 생성하고 리눅스 프로젝트에서는 윈도우의 소스 코드를 링크하는 식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C# 역시 그런 식으로 유지 보수가 가능합니다.)
정성태
2019-12-18 01시12분
[진우] 아 조건부 컴파일 이용하는 방법이군요 저도 현재는 이렇게 하고있는데요
C++/C# 는 파이썬과는 다르게 고립된 개발환경 구성이 어려운가보네요
알겠습니다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guest]
2019-12-20 01시47분
[손남] visual studio 에서 생성하는 프로젝트 그 자체가 고립된 개발 환경입니다..
컴파일러도 여러 버전의 visual studio 를 모두 설치해도 간섭 없이 잘 작동하고,
프로젝트별 설정에서 컴파일 옵션, 디버깅, 인코딩, SDK,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등 설정을 하죠.
[gu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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