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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read를 사용한 C++ DLL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4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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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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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Thread를 사용하여 C++ DLL을 작성하고,

하나의 DLL을 C++ 응용 프로그램과 C#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C++ DLL 생성시, 공용언어 런타임 지원(/clr) 옵션을 설정하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멀티스레드를 구현하려고, 헤더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네요
(#include <thread>)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professional\vc\tools\msvc\14.16.27023\include\thread(8): fatal error C1189: #error: <thread> is not supported when compiling with /clr or /clr:pure.


구글 검색해보니까 아래와 같은 아티클이 보이네요.
(C++대신 .net을 권장한다)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shared-mutex-and-clr/469913



공용언어 런타임 지원과 Thread를 같이 사용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제 지식이 부족해서 안되는걸 하려고 삽질하는게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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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22-12-14 04시24분
오류가 발생하는 최소한의 C++ 프로젝트를 첨부해 주세요.
정성태
2022-12-14 07시57분
[c++] 첨부파일 설명을 간략히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솔루션
 L PGIP
   C++ 로 작성된 DLL 프로젝트
   공용 언어 런타임 지원 옵션 적용 (/clr)
   -> 현재 상태에서 C++프로젝트, C# 프로젝트에서 함수 호출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것 확인함

   ** PGIP.h 파일에 #include <thread> 삽입 시, fatal error C1189 발생

 L MFCApplication1
   C++ TEST용 프로젝트, 다이얼로그 프로젝트 생성후 버튼하나만 추가함
   OnBnClickedButton1() 호출시, DLL 내부의 함수 호출함
[guest]
2022-12-14 09시17분
제가 Visual Studio 2017이 없어서 2022로 마이그레이션한 다음 빌드를 했는데 2개 프로젝트 모두 잘 빌드가 됩니다. (이 글의 첨부 파일에 "build_success_on_2022.png" 이미지로 빌드가 된 모습을 캡처했습니다.)

아마도 과거에 native 스레드 사용을 /clr 프로젝트에 잘 녹여서 빌드하는 것이 어려웠던 시절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PGIP 프로젝트에서 Gaussianblur와 같은 Win32 export API만을 노출시키는 거라면 굳이 /clr 옵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이전처럼 빌드한 후 PInvoke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C++로 만든 DLL을 C#에서 사용하기
; https://www.sysnet.pe.kr/2/0/11111
정성태
2022-12-15 09시59분
[이승준] clr의 stl 지원 수준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오류일 겁니다.
VS버전에 따라 clr에서 stl지원이 달라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 글의 thread가 거기에 해당 될 겁니다.

이 경우에는 정성태님 말씀대로 clr을 쓰지 말고 dll로 만들고 임포트 시키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guest]
2022-12-15 10시07분
[이승준] 내친김에 확인해 봤는데.
VS2017에서는 <thread>가 사용불가이고 VS2022에서는 헤더 및 실제 쓰래드도 사용 가능하네요.
[guest]
2022-12-15 04시16분
[c++] 고민 중인 사안이 시원하게 해결되었습니다.
답변 댓글 감사드립니다.
[gu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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