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 업로드되어 있는 특정 미디어를 다운로드 받는 컴포넌트 구현 중에 미디어 파일이 너무 큰 경우에 나눠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고 있습니다.
HTTP header에 Content-Range 헤더 값을 이용하면 (만약 서버측에서 지원을 해준다면) 전체 사이즈를 알 수 있고 해당 C# HttpWebRequest의 AddRange 함수를 통해서 특정 부분만을 서버측으로 요청해서 받을 수 있다고 판단하여 충분히 나눠 받는게 빠를 거라고 생각했는데 실제 구현해보니 sigle task 기반의 내용이 더 빠르네요;;
좀 당황했습니다.
10기가가 넘어가는 웹 압축 파일로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결과는 sigledownloader.cs 내용의 코드가 빨랐습니다.
여러개의 Task에서 Header Range로 파트를 구분해서 HttpClient 여러개로 다운로드 받는다고 하더라도 실제 TCP 소켓은 하나로 처리되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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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일: 3/7/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