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2021-06-27 업데이트) .NET Core 2.2.2 SDK부터 함께 배포되는 Roslyn 컴파일러에는 이제 더 이상 csc.exe가 제공되지 않으며 csc.dll로만 존재해 직접적으로 수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NET Core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4.x 기준의) .NET Framework이 설치된 경우에는 다음의 경로에, 32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 64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64\v4.0.30319 고정적으로 csc.exe가 있어 다음과 같이 쉽게(?) 빌드할 수 있었습니다. c:\temp>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csc" program.cs 그런데, 닷넷 코어 환경에서는 경로가 잘 알려진 "dotnet.exe"가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기반으로 빌드를 담당하면서 내부적으로는 csc.exe가 감춰져 있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개별 파일로 빌드하려면 직접 csc.exe를 찾아내야 하는데요. 이럴 때 where.exe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csc.exe가 있는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temp> where dotnet C:\Program Files\dotnet\dotnet.exe C:\Program Files (x86)\dotnet\dotnet.exe C:\temp> cd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sc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3.3.1-beta3-19461-02 (2fd12c21)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warning CS2008: No source files specified. error CS1562: Outputs without source must have the /out option specified 역시나, 저렇게 Roslyn 폴더를 찾아가기보다는... "dotnet build"가 더 선호될 수밖에 없겠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개발 환경 구성: 461. C# 8.0의 #nulable 관련 특성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459.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C# 8.0/9.0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 [연관 글] .NET Framework: 2034. .NET Core/5+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최초 등록일: 10/12/2019] [최종 수정일: 7/7/202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10-12 11시19분 Is it possible to compile a single C# code file with the .NET Core Roslyn compiler?;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065777/is-it-possible-to-compile-a-single-c-sharp-code-file-with-the-net-core-roslyn-c 정성태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595정성태4/13/202411670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4정성태4/12/202411453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3정성태4/8/202410146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13592정성태4/2/202413069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13591정성태4/2/202411402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113590정성태3/31/202411442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13589정성태3/29/202410855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113588정성태3/28/202412643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113587정성태3/27/202410831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13586정성태3/27/202414897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13585정성태3/26/202411944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13584정성태3/26/202414267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113583정성태3/25/202410891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13582정성태3/19/202413131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113581정성태3/18/202412051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13580정성태3/15/202410701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113579정성태3/13/202412217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13578정성태3/11/202413743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113577정성태3/9/202412604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13576정성태3/8/202412626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13575정성태3/7/202413494닷넷: 2227. 최신 C# 문법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 쓸 수 있을까요?13574정성태3/6/202412918닷넷: 2226. C# - "Docker Desktop for Windows" Container 환경에서의 IPv6 DualMode 소켓13573정성태3/5/202411116닷넷: 2225. Windbg - dumasync로 분석하는 async/await 호출13572정성태3/4/202410979닷넷: 2224. C# - WPF의 Dispatcher Queue로 알아보는 await 호출의 hang 현상113571정성태3/1/202410900닷넷: 2223. C# - await 호출과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113570정성태2/29/202412468닷넷: 2222. C# -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