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공식적으로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은 없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 cudaGetDeviceProperties로는 multiProcessorCount 까지는 알 수 있지만 core 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검색해 보면,
How can I get number of Cores in cuda device?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530604/how-can-i-get-number-of-cores-in-cuda-device
아래의 자료를 인용하면서,
Compute Capabilities
; http://docs.nvidia.com/cuda/cuda-c-programming-guide/index.html#compute-capabilities
cudaDeviceProp 구조체의 major 버전으로 계산하는 코드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게 실제로 과거 NVIDIA에서 제공하던 방식입니다. Cuda SDK 6.0의 예제에 helper_cuda.h 헤더 파일이 있었다는데,
What's the proper way to detect SP/CUDA cores count per SM?
; 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470848/what-39-s-the-proper-way-to-detect-sp-cuda-cores-count-per-sm-/
이 코드를 보면,
helper_cuda.h
; https://people.maths.ox.ac.uk/gilesm/cuda/prac1/helper_cuda.h
다음과 같습니다.
// Beginning of GPU Architecture definitions
inline int _ConvertSMVer2Cores(int major, int minor)
{
// Defines for GPU Architecture types (using the SM version to determine the # of cores per SM
typedef struct
{
int SM; // 0xMm (hexidecimal notation), M = SM Major version, and m = SM minor version
int Cores;
} sSMtoCores;
sSMtoCores nGpuArchCoresPerSM[] =
{
{ 0x20, 32 }, // Fermi Generation (SM 2.0) GF100 class
{ 0x21, 48 }, // Fermi Generation (SM 2.1) GF10x class
{ 0x30, 192}, // Kepler Generation (SM 3.0) GK10x class
{ 0x32, 192}, // Kepler Generation (SM 3.2) GK10x class
{ 0x35, 192}, // Kepler Generation (SM 3.5) GK11x class
{ 0x37, 192}, // Kepler Generation (SM 3.7) GK21x class
{ 0x50, 128}, // Maxwell Generation (SM 5.0) GM10x class
{ 0x52, 128}, // Maxwell Generation (SM 5.2) GM20x class
{ -1, -1 }
};
int index = 0;
while (nGpuArchCoresPerSM[index].SM != -1)
{
if (nGpuArchCoresPerSM[index].SM == ((major << 4) + minor))
{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Cores;
}
index++;
}
// If we don't find the values, we default use the previous one to run properly
printf("MapSMtoCores for SM %d.%d is undefined. Default to use %d Cores/SM\n", major, minor,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
보는 바와 같이, 장치로부터 값을 제공받는 방식이 아닌 버전 별로 구분해 반환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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