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유니티 코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 튜토리얼 영상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UNITY 설치하기 (9분 4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 02. UNITY Interface (26분5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2 03. C# 스크립트 소개(30분 5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3 04. Space Shooter 에셋소개(3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4 05.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37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5 06. 운석 만들기(10분 54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6 07. 적 구현하기(22분 5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7 08. 게임 매니저 만들기(37분 11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8 09. 사운드 및 이펙트 출력(25분 15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9 10. UI 제작(25분 1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0 11. 빌드(9분 56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1 12. 제출하기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2 홍보 페이지에서는 2시간 30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동영상들은 4시간 가까이 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동영상 멈춰놓고 따라하다 보면 5시간은 넘게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 시간가는 줄 모르고 따라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 실행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0B-ZIazR2MxZPUXF0UlI5SC1pUm8/view?usp=sharing 그건 그렇고.. 아래와 같은 홍보 이미지가 있는데, 저 얼굴로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다고 생각하니 도저히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다능! ^^ 참고로, 물론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긴 하지만... 어쨌든 최근에 프로세싱으로 했던 "Nature of Code" 책이 은근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Nature of Code: 자연계 법칙을 디지털 세계로 옮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략 ; http://www.yes24.com/24/goods/176385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522. 닷넷의 어셈블리 서명 데이터 확인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521. Roslyn을 이용해 C# 문법 변형하기 (2) [연관 글] 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최초 등록일: 6/23/2015] [최종 수정일: 9/1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6-24 07시33분 [spowner] 정보 감사드립니다 [guest] 2015-06-24 10시36분 ^^ 정성태 2018-05-11 04시32분 유니티에 ML-Agent;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id-GAMECODI_Talkdev-no-4946-z-0.htm 정성태 2018-09-20 12시08분 유니티 에디터 확장 입문(번역글);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no=477&z= 정성태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492정성태12/19/202310419개발 환경 구성: 699. WSL에 nopCommerce 예제 구성13491정성태12/19/20239426Linux: 63. 리눅스 - 다중 그룹 또는 사용자를 리소스에 권한 부여13490정성태12/19/202310146개발 환경 구성: 698. Golang - GLIBC 의존을 없애는 정적 빌드 방법13489정성태12/19/202310096개발 환경 구성: 697. GoLand에서 ldflags 지정 방법13488정성태12/18/20239549오류 유형: 884. HTTP 500.0 - 명령행에서 실행한 ASP.NET Core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13487정성태12/16/202310668개발 환경 구성: 696. C# - 리눅스용 AOT 빌드를 docker에서 수행 [1]13486정성태12/15/20239788개발 환경 구성: 695. Nuget config 파일에 값 설정/삭제 방법13485정성태12/15/20239450오류 유형: 883. dotnet build/restore - error : Root element is missing13484정성태12/14/202310197개발 환경 구성: 694. Windows 디렉터리 경로를 WSL의 /mnt 포맷으로 구하는 방법13483정성태12/14/202310465닷넷: 2184. C# - 하나의 resource 파일을 여러 프로그램에서 (AOT 시에도) 사용하는 방법113482정성태12/13/202311732닷넷: 2183. C# - eFriend Expert OCX 예제를 .NET Core/5+ Console App에서 사용하는 방법 [2]113481정성태12/13/202310598개발 환경 구성: 693. msbuild -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resgen을 이용한 리소스 파일 생성 방법113480정성태12/12/202312416개발 환경 구성: 692. Windows WSL 2 + Chrome 웹 브라우저 설치13479정성태12/11/202310081개발 환경 구성: 691. WSL 2 (Ubuntu) + nginx 환경 설정13477정성태12/8/202310732닷넷: 2182. C# - .NET 7부터 추가된 Int128, UInt128 [1]113476정성태12/8/202310613닷넷: 2181. C# - .NET 8 JsonStringEnumConverter의 AOT를 위한 개선113475정성태12/7/202310894닷넷: 2180. .NET 8 - 함수 포인터에 대한 Reflection 정보 조회113474정성태12/6/202310412개발 환경 구성: 690. 닷넷 코어/5+ 버전의 ilasm/ildasm 실행 파일 구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13473정성태12/5/202310778닷넷: 2179. C# - 값 형식(Blittable)을 메모리 복사를 이용해 바이트 배열로 직렬화/역직렬화113472정성태12/4/202310165C/C++: 164. Visual C++ - InterlockedCompareExchange128 사용 방법13471정성태12/4/202310702Copilot - To enable GitHub Copilot, authorize this extension using GitHub's device flow13470정성태12/2/202311340닷넷: 2178. C# - .NET 8부터 COM Interop에 대한 자동 소스 코드 생성 도입 [1]113469정성태12/1/202311296닷넷: 2177. C# - (Interop DLL 없이) CoClass를 이용한 COM 개체 생성 방법113468정성태12/1/202310293닷넷: 2176. C# - .NET Core/5+부터 달라진 RCW(Runtime Callable Wrapper) 대응 방식113467정성태11/30/202311013오류 유형: 882. C# - Unhandled exception. System.Runtime.InteropServices.COMException (0x800080A5)113466정성태11/29/202310822닷넷: 2175. C# - DllImport 메서드의 AOT 지원을 위한 LibraryImport 옵션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