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유니티 코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 튜토리얼 영상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UNITY 설치하기 (9분 4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 02. UNITY Interface (26분57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2 03. C# 스크립트 소개(30분 5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3 04. Space Shooter 에셋소개(3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4 05.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37분 1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5 06. 운석 만들기(10분 54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6 07. 적 구현하기(22분 53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7 08. 게임 매니저 만들기(37분 11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8 09. 사운드 및 이펙트 출력(25분 15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9 10. UI 제작(25분 19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0 11. 빌드(9분 56초)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1 12. 제출하기 ; http://www.unity3dkorea.com/event_free/tutorial.php?chapter=12 홍보 페이지에서는 2시간 30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저 동영상들은 4시간 가까이 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동영상 멈춰놓고 따라하다 보면 5시간은 넘게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재미있어서 ^^ 시간가는 줄 모르고 따라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 실행 파일은 다음의 링크에 공개해 두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0B-ZIazR2MxZPUXF0UlI5SC1pUm8/view?usp=sharing 그건 그렇고.. 아래와 같은 홍보 이미지가 있는데, 저 얼굴로 "자네 나와 함께... UNITY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한다고 생각하니 도저히 따라하지 않을 수 없었다능! ^^ 참고로, 물론 튜토리얼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긴 하지만... 어쨌든 최근에 프로세싱으로 했던 "Nature of Code" 책이 은근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Nature of Code: 자연계 법칙을 디지털 세계로 옮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전략 ; http://www.yes24.com/24/goods/1763850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522. 닷넷의 어셈블리 서명 데이터 확인 방법[이전 글] .NET Framework: 521. Roslyn을 이용해 C# 문법 변형하기 (2) [연관 글] 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최초 등록일: 6/23/2015] [최종 수정일: 9/12/2018]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6-24 07시33분 [spowner] 정보 감사드립니다 [guest] 2015-06-24 10시36분 ^^ 정성태 2018-05-11 04시32분 유니티에 ML-Agent;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id-GAMECODI_Talkdev-no-4946-z-0.htm 정성태 2018-09-20 12시08분 유니티 에디터 확장 입문(번역글);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no=477&z= 정성태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289정성태3/18/202311476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113288정성태3/17/202311637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113287정성태3/16/202311670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113286정성태3/15/202312061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13285정성태3/14/202311452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 [2]113284정성태3/13/202311318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113283정성태3/12/202310133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13282정성태3/12/202310526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13281정성태3/12/202311182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13280정성태3/9/202312691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13279정성태3/9/202312138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13278정성태3/8/202311925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13277정성태3/6/202313248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13276정성태3/5/202312795.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13275정성태3/3/202312749.NET Framework: 2101. C# 11의 ref 필드 설명13274정성태3/2/202312001.NET Framework: 2100. C# - ref 필드로 ref struct 타입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13273정성태2/28/202310981.NET Framework: 2099. C# - 관리 포인터로서의 ref 예약어 의미13272정성태2/27/202311880오류 유형: 850. SSMS - mdf 파일을 Attach 시킬 때 Operating system error 5: "5(Access is denied.)" 에러13271정성태2/25/202311679오류 유형: 849. Sql Server Configuration Manager가 시작 메뉴에 없는 경우13270정성태2/24/202310991.NET Framework: 2098. dotnet build에 /p 옵션을 적용 시 유의점13269정성태2/23/202312356스크립트: 46. 파이썬 - uvicorn의 콘솔 출력을 UDP로 전송13268정성태2/22/202312791개발 환경 구성: 667. WSL 2 내부에서 열고 있는 UDP 서버를 호스트 측에서 접속하는 방법13267정성태2/21/202313119.NET Framework: 2097. C# - 비동기 소켓 사용 시 메모리 해제가 finalizer 단계에서 발생하는 사례113266정성태2/20/202312423오류 유형: 848. .NET Core/5+ - Process terminated. Couldn't find a valid ICU package installed on the system13265정성태2/18/202312883.NET Framework: 2096. .NET Core/5+ - PublishSingleFile 유형에 대한 runtimeconfig.json 설정13264정성태2/17/202314842스크립트: 45. 파이썬 - uvicorn 사용자 정의 Logger 작성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