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IIS AppPool의 시작/중단에 대한 이벤트 로그 확인 방법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IIS Application Pool 시작/중단 에 대한 이벤트 로그는 어디에 남나요??? ; https://www.sysnet.pe.kr/3/0/3613 답은 다음의 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Write to Windows Event Log when an IIS site is started or stopped ; http://serverfault.com/questions/591642/write-to-windows-event-log-when-an-iis-site-is-started-or-stopped 정리해 보면, 이벤트 로그를 실행하고 "Applications and Services Logs" / "Microsoft" / "Windows" / "IIS-Configuration" 노드의 "Operational"을 펼치면 됩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는 해당 이벤트 로깅이 비활성화(Disabled)로 되어 있는데요. 우측 "Actions" 패널에서 "Properties" 링크를 눌러, "Enable logging" 항목을 체크한 후부터 동작이 됩니다. 이제 IIS 관리자에서 아무 AppPool이나 Stop/Start를 하면 다음 화면과 같이 @name="..." 영역을 통해 AppPool 이름을 알아낼 수 있고, "OldValue", "NewValue"의 값으로 상태 변화를 구하게 됩니다. 참고 작업자 프로세스(w3wp.exe)가 재시작되는 시점을 알 수 있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841 작업자 프로세스(w3wp.exe)가 재시작되는 시점을 알 수 있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1145 IIS 작업자 프로세스의 20분 자동 재생(Recycle)을 끄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774 Logging ASP.NET Application Shutdown Events ; https://weblogs.asp.net/scottgu/433194 ApplicationShutdownReason Enum ; https://referencesource.microsoft.com/#system.web/HttpRuntime.cs,4d404925e0f99eb1,referenc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기타: 54. 도서: 시작하세요! C# 6.0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2)[이전 글] .NET Framework: 533. C#에서 string 형식이 primitive일까요? [연관 글] IIS Application Pool 시작/중단 에 대한 이벤트 로그는 어디에 남나요??? [최초 등록일: 10/5/2015] [최종 수정일: 6/9/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11923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1471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1406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1365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1773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111640정성태8/3/20181486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1242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080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1454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2189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1152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1348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1790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050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17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1669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1521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1798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1248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163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050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1388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1374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142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22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153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