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535. aspnet.config 파일의 설정을 읽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442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spnet.config 파일의 설정을 읽는 방법

aspnet.config 파일의 기본 설정 파일 내용은 다음과 같이 <runtime />, <startup /> 설정만 갖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
<configuration>
    <runtime>
        <legacyUnhandledExceptionPolicy enabled="false" />
        <legacyImpersonationPolicy enabled="true"/>
        <alwaysFlowImpersonationPolicy enabled="false"/>
        <SymbolReadingPolicy enabled="1" />
        <shadowCopyVerifyByTimestamp enabled="true"/>
    </runtime>
    <startup useLegacyV2RuntimeActivationPolicy="true" />
</configuration>

그런데 이 값들을 읽어내기 위해 일반적인 web.config 파일을 다루는 방법은 애석하게도 aspnet.config에는 통하지 않습니다. 가령, web.config은 machine.config으로부터 상속되어 내려오는 설정을 다음의 방법으로 읽는 것이 가능하지만,

How to: Access ASP.NET Configuration Settings Programmatically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4c2kcht0(v=vs.140)

특이하게도 runtime 섹션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에 설명된 것처럼,

ConfigurationManager - reading the “runtime” section
; https://toresenneseth.wordpress.com/2009/04/23/configurationmanager-reading-the-runtime-section/

GetSection 메서드를 이용하면 IgnoreSection 타입의 인스턴스가 반환됩니다.

System.Configuration.Configuration rootWebConfig1 =
            System.Web.Configuration.WebConfigurationManager.OpenWebConfiguration(null);

object objSection = rootWebConfig1.GetSection("runtime");
// objSection은 System.Configuration.IgnoreSection 타입의 인스턴스

그래서 아무런 값도 알아낼 수 없습니다. 설령 읽어냈다 해도 그것이 machine.config/web.config 내의 설정일 듯 싶고 aspnet.config의 내용이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어쩔 수 없군요. ^^; 이럴 땐 XmlDocument 타입을 이용해 직접 다음과 같이 읽어오는 것이 현재로써는 최선인 듯 합니다.

string path = System.Runtime.InteropServices.RuntimeEnvironment.GetRuntimeDirectory();
string aspnetPath = System.IO.Path.Combine(path, "aspnet.config");

XmlDocument xmlDoc = new XmlDocument();
xmlDoc.Load(aspnetPath);
bool canAbortThread = false;

XmlNode policyNode = xmlDoc.SelectSingleNode("/configuration/runtime/legacyUnhandledExceptionPolicy");
if (policyNode != null)
{
    string enabled = policyNode.Attributes.GetNamedItem("enabled").Value;
    canAbortThread = bool.Parse(enabled);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11922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1471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14062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1364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1773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1486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242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079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53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189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51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48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790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50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171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669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21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796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48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62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050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1388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1374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142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22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153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