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321. Hyper-V The operation failed with error code '32791'.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33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Hyper-V The operation failed with error code '32791'.

가상 머신의 VHDX 파일 경로가 이런 식이면,

C:\...\Virtual Hard Disks\myvpc_8747E5F1-50AF-4842-9ABF-FBFBB7AB0F49.avhdx

대개의 경우 Checkpoint(예전의 Snapshot)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Checkpoint 이후로의 변경 사항이 별도의 avhdx로 보관되는 식인데요. 오랜만에 사용하게 되는 VPC 한 대가 모처럼 시작을 시켰더니 다음과 같은 오류 창과 함께 뜨질 않습니다.

An error occurred while attempting to start the selected virtual machine(s).

'...' failed to change state.

The operation failed with error code '32791'.

이벤트 뷰어의 Hyper-V-VMMS 범주에는 다음과 같은 식의 오류 로그 2개가 보입니다.

Log Name:      Microsoft-Windows-Hyper-V-VMMS-Admin
Source:        Microsoft-Windows-Hyper-V-VMMS
Date:          2016-02-24 오후 8:17:08
Event ID:      19070
Task Category: None
Level:         Information
Keywords:      
User:          SYSTEM
Computer:      thetest
Description:
'myvpc' background disk merge has been started. (Virtual machine ID 10C06496-E7CA-491E-8ACA-BEE3246D0FB3)

Log Name:      Microsoft-Windows-Hyper-V-VMMS-Admin
Source:        Microsoft-Windows-Hyper-V-VMMS
Date:          2016-02-24 오후 8:17:08
Event ID:      19100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User:          SYSTEM
Computer:      thetest
Description:
'myvpc' background disk merge failed to complete: The chain of virtual hard disks is corrupted. There is a mismatch in the identifiers of the parent virtual hard disk and differencing disk. (0xC03A000E). (Virtual machine ID 10C06496-E7CA-491E-8ACA-BEE3246D0FB3)

어떻게 복원 방법이 없을까 검색해 봤는데... 딱히 모범 답안이 없고, 결국 다음의 글처럼,

Merge in progress
; https://bruunit.wordpress.com/2012/11/04/merge-in-progress/

그냥 새롭게 VM 하나 만들고 Checkpoint 이전의 디스크 상황이 기록되어 있는 vhdx 디스크 파일을 연결하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즉, Checkpoint 이후의 변경 사항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이번 경우처럼 부모 VHD 파일과의 연결이 끊긴 경우가 아니면 avhdx 파일도 그냥 확장자만 vhdx로 변경한 후 탐색기에서 "Mount"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4/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875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7140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84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15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30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606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934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996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88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13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68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37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40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72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87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59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98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37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714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904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9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68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912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78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33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40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