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321. Hyper-V The operation failed with error code '32791'.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04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Hyper-V The operation failed with error code '32791'.

가상 머신의 VHDX 파일 경로가 이런 식이면,

C:\...\Virtual Hard Disks\myvpc_8747E5F1-50AF-4842-9ABF-FBFBB7AB0F49.avhdx

대개의 경우 Checkpoint(예전의 Snapshot)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Checkpoint 이후로의 변경 사항이 별도의 avhdx로 보관되는 식인데요. 오랜만에 사용하게 되는 VPC 한 대가 모처럼 시작을 시켰더니 다음과 같은 오류 창과 함께 뜨질 않습니다.

An error occurred while attempting to start the selected virtual machine(s).

'...' failed to change state.

The operation failed with error code '32791'.

이벤트 뷰어의 Hyper-V-VMMS 범주에는 다음과 같은 식의 오류 로그 2개가 보입니다.

Log Name:      Microsoft-Windows-Hyper-V-VMMS-Admin
Source:        Microsoft-Windows-Hyper-V-VMMS
Date:          2016-02-24 오후 8:17:08
Event ID:      19070
Task Category: None
Level:         Information
Keywords:      
User:          SYSTEM
Computer:      thetest
Description:
'myvpc' background disk merge has been started. (Virtual machine ID 10C06496-E7CA-491E-8ACA-BEE3246D0FB3)

Log Name:      Microsoft-Windows-Hyper-V-VMMS-Admin
Source:        Microsoft-Windows-Hyper-V-VMMS
Date:          2016-02-24 오후 8:17:08
Event ID:      19100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User:          SYSTEM
Computer:      thetest
Description:
'myvpc' background disk merge failed to complete: The chain of virtual hard disks is corrupted. There is a mismatch in the identifiers of the parent virtual hard disk and differencing disk. (0xC03A000E). (Virtual machine ID 10C06496-E7CA-491E-8ACA-BEE3246D0FB3)

어떻게 복원 방법이 없을까 검색해 봤는데... 딱히 모범 답안이 없고, 결국 다음의 글처럼,

Merge in progress
; https://bruunit.wordpress.com/2012/11/04/merge-in-progress/

그냥 새롭게 VM 하나 만들고 Checkpoint 이전의 디스크 상황이 기록되어 있는 vhdx 디스크 파일을 연결하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즉, Checkpoint 이후의 변경 사항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이번 경우처럼 부모 VHD 파일과의 연결이 끊긴 경우가 아니면 avhdx 파일도 그냥 확장자만 vhdx로 변경한 후 탐색기에서 "Mount"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4/201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6정성태8/1/20183013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8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4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9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801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5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8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90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70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3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9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72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6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3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5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8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4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6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9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4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80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6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1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71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6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6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