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562. BBI 인터프리터 C/C++ 코드를 C#으로 변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67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BBI 인터프리터 C/C++ 코드를 C#으로 변환

아래 글에 이어,

인터프리터 어휘 분석 프로그램 - C#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0903

인터프리터 - 역폴란드 표기법을 이용한 식의 분석 - C#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0904

인터프리터 - 재귀적 하향 구문 분석 C#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0907

마지막으로,

만들면서 배우는 인터프리터: 컴파일러 이론으로 만드는 나만의 스크립트 언어 
; http://www.yes24.com/24/goods/7858784?scode=032

책의 BBI Interpreter C/C++ 소스 코드를 C#으로 변환한 것을 올립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은 식입니다.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text = File.ReadAllText("sample0.txt");

    Interpreter bbi = new Interpreter();

    bbi.Convert(text);
    bbi.SyntaxCheck();
    bbi.Execute();
}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디버그 모드로 한줄 한줄 실행해 보면 눈에 들어오실 것입니다. ^^

(첨부한 파일은 소스 코드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2/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6-03-18 08시47분
Sample 파일까지 친절히 넣어주셨네요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덕분에 인터프리터 약간이라도 이해를 했네요.
김선우
2016-03-18 02시37분
대부분의 C 코드 문법을 C#에 맞게 변환하느라 네이밍 룰이 엉망입니다. ^^; 그래도 분석하기에는 제가 변환한 C# 버전이 더 편안하지 않을까 싶어 올려 봤습니다. ^^
정성태
2023-04-27 09시14분
ScriptDOM .NET library for T-SQL parsing is now open source
; https://techcommunity.microsoft.com/t5/azure-sql-blog/scriptdom-net-library-for-t-sql-parsing-is-now-open-source/ba-p/3804284

-------------------------------

AZHenley/teenytinycompiler
; https://github.com/AZHenley/teenytinycompiler

Let's make a Teeny Tiny compiler, part 1
; https://austinhenley.com/blog/teenytinycompiler1.html

Let's make a Teeny Tiny compiler, part 2
; https://austinhenley.com/blog/teenytinycompiler2.html

Let's make a Teeny Tiny compiler, part 3
; https://austinhenley.com/blog/teenytinycompiler3.html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92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5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9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5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6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01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92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100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00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6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000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46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72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67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77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8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45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81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803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159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732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48.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24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115.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232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444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