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Error VSP1033: The file '...' does not contain a recognized executable image.

특정 DLL의 Code Coverage를 위해 vsinstr.exe를 실행했는데,

d:\temp>vsinstr -coverage .\bin\Test.dll
Microsoft (R) VSInstr Post-Link Instrumentation 14.0.25420 x86
Copyright (C) Microsoft Corp. All rights reserved.

Error VSP1033: The file 'd:\temp\UnitTest\bin\Test.dll' does not contain a recognized executable image.

보는 바와 같이 실행 가능한 이미지가 아니라면서 instrumentation 코드 삽입에 실패를 합니다. 딱히 검색을 해봐도 이에 대한 글이 없습니다.

실행된 vsinstr.exe는 32비트 버전임을 where 명령어를 통해서 알 수 있었고,

d:\temp>where vsinstr.ex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Performance Tools\vsinstr.exe

혹시나 싶어 명시적으로 x64 버전의 vsinstr.exe를 실행해 봤더니 이렇게 잘 됩니다. ^^;

d:\temp>"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Performance Tools\x64\vsinstr.exe" -coverage Test.dll

Microsoft (R) VSInstr Post-Link Instrumentation 14.0.25420 x64
Copyright (C) Microsoft Corp. All rights reserved.

File to Process:
   d:\temp\Test.dll --> d:\temp\Test.dll
Original file backed up to d:\temp\Test.dll.orig

Warning VSP2001: d:\temp\Test.dll is a strongly named assembly.  It will need to be re-signed before it can be executed.
Successfully instrumented file d:\temp\Test.dll.

이상하군요. 분명히 Test.dll은 AnyCPU 모드로 빌드했는데 저렇게 vsinstr.exe의 플랫폼 영향을 받다니!

더욱 이상한 것은, 동일한 DLL을 Visual Studio가 설치된 다른 컴퓨터에서 32비트 버전의 vsinstr.exe를 실행했더니... 잘 됩니다. ^^; 그렇다면 DLL 자체의 문제는 아닌 듯싶고, 뭔가 환경적인 요인이 있는 듯한데 일단 더 이상의 파악은 할 수 없었습니다.

참고로, vsinstr.exe의 32/64비트 실행 파일은 각각 다음의 폴더에 있습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Performance Tools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Team Tools\Performance Tools\x64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9/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7-02-20 03시58분
[ryujh] 안녕하세요.

vs 2008 에는 없지만
vs 2012 에서 확인해보니

프로젝트 - 속성 - 빌드 - 플랫폼 대상 : Any CPU

아래에 32비트 기본 사용이 체크 되어 있다면 32비트로 빌드된 적이 있습니다.

본문의 vsinstr.exe 와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guest]
2017-02-20 07시19분
ryujh님의 보충 설명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단지, 본문의 경우 dll에 대해서 테스트한 것인데, "32비트 기본 사용" 옵션은 DLL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확신할 수는 없지만, vsinstr.exe 자체가 이미 32/64비트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아마도 닷넷 exe에 대해서도 '32비트 기본 사용' 옵션은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9정성태8/2/20181238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075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50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185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46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39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780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44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160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658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13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790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4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56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046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1380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1364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1419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215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1529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1388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222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245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210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1586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1779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