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10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388. 일반 닷넷 프로젝트에서 WinRT API를 호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508

.NET Framework: 613. 윈도우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예: Console)에서 알림 메시지(Toast notifications) 띄우기
; https://www.sysnet.pe.kr/2/0/11073

.NET Framework: 623. C# - PeerFinder를 이용한 Wi-Fi Direct 데이터 통신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1106

.NET Framework: 678. 데스크톱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에서 UWP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비디오 장치 열람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84

.NET Framework: 715. C# - Windows 10 운영체제의 데스크톱 앱에서 TTS(SpeechSynthesizer)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12

.NET Framework: 722. C# - Windows 10 운영체제의 데스크톱 앱에서 음성인식(SpeechRecognizer)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20

.NET Framework: 804. WPF(또는 WinForm)에서 UWP UI 구성 요소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799

.NET Framework: 852. WPF/WinForm에서 UWP의 기능을 이용해 Bluetooth 기기와 Pairing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001

.NET Framework: 991. .NET 5 응용 프로그램에서 WinRT API 호출
; https://www.sysnet.pe.kr/2/0/12470

닷넷: 2157. C# - WinRT 기능을 이용해 윈도우에서 실행 중인 Media App 제어
; https://www.sysnet.pe.kr/2/0/13438




데스크톱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에서 UWP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비디오 장치 열람하는 방법

우선 다음의 글에 따라,

윈도우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예: Console)에서 알림 메시지(Toast notifications) 띄우기
; https://www.sysnet.pe.kr/2/0/11073

.csproj 파일에 다음의 노드를 추가하고,

<TargetPlatformVersion>8.0</TargetPlatformVersion>

2개의 참조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UnionMetadata\10.0.15063.0\Windows.winmd
  •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Core\v4.5\System.Runtime.WindowsRuntime.dll
(Windows.winmd 경로에서 "10.0.15063.0" 버전은 여러분들의 개발 환경에 설치한 Windows Kits의 버전 경로로 대체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10.0.19041.0, 10.0.22000.0, 10.0.22621.0 등...)
그런 후 다음과 같이 코딩을 작성하면 비디오 장치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Windows.Devices.Enumeration;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ListDevices().GetAwaiter().GetResult();
        }

        private static async Task ListDevices()
        {
            var devices = await DeviceInformation.FindAllAsync(DeviceClass.VideoCapture);

            foreach (var item in devices)
            {
                Console.WriteLine($"{item.Id}: {item.Name}");
            }
        }
    }
}

로지텍 웹 캠이 달린 제 컴퓨터의 경우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USB#VID_046D&...[생략]...\{bbefb6c7-...[생략]...724083}: Logitech HD Pro Webcam C920

// SIG H703의 경우
// \?\USB#VID_1BCF&...[생략]...{e5323777-f976-4f5b-9b55-b94699c46e44}\GLOBAL: FHD Camera

물론 DeviceClass 상수의 값이 다음과 같이 다양하기 때문에,

[ContractVersion(typeof(UniversalApiContract), 65536)]
public enum DeviceClass
{
    All = 0,
    AudioCapture = 1,
    AudioRender = 2,
    PortableStorageDevice = 3,
    VideoCapture = 4,
    ImageScanner = 5,
    Location = 6
}

비디오 캡처 장치뿐만 아니라 원하는 장치를 다양하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한 콘솔 프로젝트입니다.)




참고로 System.Runtime.WindowsRuntime.dll 참조를 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S4036 'IAsyncOperation'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GetAwaiter' and no extension method 'GetAwaiter' accepting a first argument of type 'IAsyncOperation' could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for 'System'?)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7-12-17 01시00분
참고로, DirectShow를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How can I get a list of camera devices from my PC C#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9452757/how-can-i-get-a-list-of-camera-devices-from-my-pc-c-sharp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0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3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2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3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3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1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8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5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0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0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7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8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4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3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8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7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07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4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5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6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2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2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3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2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76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