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NET Profiler + 디버거 연결 + .NET Exceptions = cpu high COR_PRF_USE_PROFILE_IMAGES 옵션의 .NET Profiler가 적용된 닷넷 프로세스를 다시 Debug Diagnostic 도구(및 기타 모든 Debugger)로, 프로세스 비정상 종료 시 "Debug Diagnostic Tool"를 이용해 덤프를 남기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786 Debug Diagnostic Tool v2 Update 3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58210 연결(Attach to process)해 놓으면 해당 프로세스에서 잦은 예외(.NET Exceptions) 발생 시 dbghost.exe의 CPU 사용률과 함께 닷넷 프로세스는 급격한 성능 저하 현상이 발생합니다. 만약 저 상황이 꼭 필요한데 성능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NGen의 "profiler-enhanced images"를 준비하면 됩니다. NGen 모듈과 .NET Profiler ; https://www.sysnet.pe.kr/2/0/11321 참고로, 디버거가 붙은 지 모르고 성능 저하 현상이 나타난 프로세스를 메모리 덤프로 떠서 분석하다가 도저히 해석이 안 되어서 며칠을 고민만 한 적이 있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422. 윈도우 업데이트 - Code 9C48 Windows update encountered an unknown error.[이전 글] 디버깅 기술: 103. windbg - .NET 4.0 이상의 환경에서 모든 DLL에 대한 심벌 파일을 로드하는 파이썬 스크립트 [최초 등록일: 10/17/2017] [최종 수정일: 5/24/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6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8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678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321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126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164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899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204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74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610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688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325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226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752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808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115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978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867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088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315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054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6039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20938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11593정성태7/8/201820104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111591정성태7/7/201819110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111590정성태7/7/201818884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