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NET Profiler + 디버거 연결 + .NET Exceptions = cpu high COR_PRF_USE_PROFILE_IMAGES 옵션의 .NET Profiler가 적용된 닷넷 프로세스를 다시 Debug Diagnostic 도구(및 기타 모든 Debugger)로, 프로세스 비정상 종료 시 "Debug Diagnostic Tool"를 이용해 덤프를 남기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786 Debug Diagnostic Tool v2 Update 3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58210 연결(Attach to process)해 놓으면 해당 프로세스에서 잦은 예외(.NET Exceptions) 발생 시 dbghost.exe의 CPU 사용률과 함께 닷넷 프로세스는 급격한 성능 저하 현상이 발생합니다. 만약 저 상황이 꼭 필요한데 성능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NGen의 "profiler-enhanced images"를 준비하면 됩니다. NGen 모듈과 .NET Profiler ; https://www.sysnet.pe.kr/2/0/11321 참고로, 디버거가 붙은 지 모르고 성능 저하 현상이 나타난 프로세스를 메모리 덤프로 떠서 분석하다가 도저히 해석이 안 되어서 며칠을 고민만 한 적이 있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422. 윈도우 업데이트 - Code 9C48 Windows update encountered an unknown error.[이전 글] 디버깅 기술: 103. windbg - .NET 4.0 이상의 환경에서 모든 DLL에 대한 심벌 파일을 로드하는 파이썬 스크립트 [최초 등록일: 10/17/2017] [최종 수정일: 5/24/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2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54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88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77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39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59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0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3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57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7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29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0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0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4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