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336. 윈도우 10 Bash 쉘에서 C++ 컴파일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854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도우 10 Bash 쉘에서 C++ 컴파일하는 방법

이 글은 다음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Compile C++ program with g++ compiler on Bash on Ubuntu on Windows 10
; https://www.developerinsider.in/compile-cpp-program-with-gplusplus-compiler-on-bash-on-ubuntu-on-windows-10/

따라서 다음과 같이 설치해 주고,

$ sudo apt-get install g++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 후,

$ g++ --version

간단하게 nano 편집기를 이용해 hello.cpp 파일을 만들어,

$ nano hello.cpp

내용을 채운 후,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out<<"hello world!!\n";
  return 0;
}

컴파일 합니다.

g++ hello.cpp -o hello

실행은 이렇게!

$ ls
hello  hello.cpp

$ ./hello
hello world!!




생성한 파일을 라즈베리 파이에 samba를 이용해 올려놓고 실행하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뜹니다.

$ ./hello
-bash: ./hello: cannot execute binary file: Exec format error

왜냐하면 빌드된 파일의 플랫폼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file hello
hello: ELF 64-bit LSB executable, x86-64, version 1 (SYSV), dynamically linked, interpreter /lib64/ld-linux-x86-64.so.2, for GNU/Linux 2.6.24, BuildID[sha1]=7f524ac8669192ab27c9fcbb5f9e0028933f68a4, not stripped

Raspberry Pi는 ARM CPU인데, 윈도우의 bash shell에서 빌드한 것은 x86-64 용이므로 "Exec format error"가 당연합니다. 이번에는 그냥 라즈베리 파이 내에서 컴파일을 시켰습니다. ^^

$ g++ hello.cpp -o hello

$ ls
hello  hello.cpp

$ ./hello
hello world!!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5/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7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0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9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7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3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8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8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5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5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0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4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8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2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2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3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9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0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0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88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45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