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윈도우 10 Version 1709 (OS Build 16299.64) 업그레이드 시 발생한 문제 2가지

기존 "Version 1703 (OS Build 15063.674)" 빌드에서 오늘 "Version 1709 (OS Build 16299.6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이 버전부터, 드디어 "Windows Subsystem for Linux"가 베타 딱지를 떼게 되는데, 덕분에 Linux 관련 응용 프로그램 개발이 좀 더 자연스럽게 통합이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을 참고하세요. ^^

Windows 10으로 시작하는 Java 개발
; https://medium.com/@rkttu/start-java-dev-with-win-10-402cb91126fd

그런데, 업그레이드 후 2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하나는, NVIDIA GTX960 그래픽 카드가 인식은 되는데 정상적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NVidia 측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려 해도 다음과 같은 오류 창이 떨어질 뿐입니다.

[그림 출처: https://www.custompcguide.net/2-methods-to-fix-nvidia-installer-failed-issue-for-geforce-video-cards/]
winupdate_16299_0.png

NVIDIA Installer failed

윈도우의 장치 관리자를 보면 다음과 같이 "Video Controller (VGA Compatible)"라고 나오는데,

winupdate_16299_1.png

저 항목을 우 클릭해 "Update driver" 메뉴를 통해 다운로드 한 NVidia display driver를 지정해도 다음과 같은 식의 오류와 함께 진행이 안됩니다.

NVIDIA Display settings are not available.
You are not currently using a display attached to an NVIDIA GPU.

재미있는 것은, 다음의 페이지를 이용해 확인을 하면 분명히 GTX960으로 인식은 된다는 점입니다.

http://www.nvidia.com/Download/Scan.aspx

Product Current
Installed Driver Recommended
Update 
GeForce GTX 960 -- GeForce Game Ready Driver
Version: 388.31  WHQL
Release Date: 15.11.2017 

실패한 드라이버 설치 시의 오류 로그를 보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있는데, 딱히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 알 수가 없습니다.

C:\NvidiaLogging\LOG.setup.exe.log

     15.982 |    ERROR: [NVI2.InstallThread] 54@CInstallThread::ThreadProc : Install failed - Exception {0x80070002 -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File: InstallationStepper.cpp; Line: 769; Extension failed during call toAnalyze} - going to fail state. 

     20.758 |    ERROR: [NVI2.NVInstaller] 240@CNVInstaller::PerformSteps : Installation failed with error Exception {0x80070002 -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File: SimpleThread.h; Line: 228}. 

웹 상에서 여러 개를 검색했는데, 모두 실패했고 유일하게 다음의 글에 있는 도구를 이용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Wagnard Tools (DDU,GMP,TDR Manipulator, *new* CPU Core Analyzer)-(Updated 11/01/2017) 
; https://forums.geforce.com/default/topic/550192/geforce-drivers/wagnard-tools-ddu-gmp-tdr-manupulator-updated-02-19-2015-/post/3846165/#3846165

제가 원래 ^^;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에서 뭔가 다운로드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이번 경우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DDU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Display Driver Uninstaller (DDU) / Cleaner made for Display Drivers.(NVIDIA/AMD/INTEL)
; https://www.wagnardsoft.com/forums/viewtopic.php?f=5&t=925
; https://www.wagnardsoft.com/DDU/download/DDU%20v17.0.7.9.exe

윈도우를 안전 모드로 부팅한 후, DDU를 실행해 "Clean and restart" 메뉴를 실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다시 재부팅되고 이후 NVidia 설치 파일을 실행했더니 이번에는 "NVIDIA Installer failed" 메시지 없이 잘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윈도우 업그레이드 이후 새롭게 적용된 Hyper-V가 무조건 생성한 "Default Switch"로 인한 네트워크 오작동입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기존에 설정했던 Hyper-V의 인터넷 가능한 네트워크 스위치 이름은 vpc-switch였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강제로 생성된 "Default Switch"가 있는데 재미있는 것은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 화면에서 "vpc-switch"는 삭제되었고 "Default Switch"가 대신 자리 잡고 있다는 것입니다.

winupdate_16299_2.png

즉, vpc-switch가 살아 있었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텐데 그것이 삭제되면서 인터넷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는, "Default Switch"가 인터넷 가능하도록 설정되었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이상하게도 IP가 다음과 같은 식으로 잡혀 있었습니다.

IP: 172.21.172.33
Subnet: 255.255.255.240

(IP를 변경하면 되겠지만) 그대로 두고 Hyper-V의 switch 관리자에서 기존 vpc-switch를 삭제 후 다시 생성하는 것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7/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11094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1560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0731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2589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14001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12929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0563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2166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1493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1429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1383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1803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1507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267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10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83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219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80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73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819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76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202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702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55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825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7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