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0619 관련 오류 발생

Fakes를 사용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가,

Visual Studio의 단위 테스트 작성 시 Fakes를 이용한 메서드 재정의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858

어느 순간부터 다음과 같은 빌드 오류가 발생합니다. (빌드가 안되었으므로 당연히 해당 프로젝트에 대한 테스트 목록은 "Test Explorer"에서 제거됩니다.)

Error CS0619 '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is obsolete: 'This API supports the .NET Framework infrastructure and is not intended to be used directly from your code.'

오류를 보면 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을 obsolete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다음의 문서에서 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T Framework에서 사용되지 않는 멤버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framework/whats-new/obsolete-members

그러고 보니, 원래 이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는 빌드가 잘 되던 것인데 지난번 문제로,

Error CS0234 The type or namespace name 'ITuple'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 https://www.sysnet.pe.kr/2/0/11438

.NET 4.0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NET 4.7.1로 올렸더니 발생한 것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Rebuild"했을 때만 이런 오류가 발생하고 그다음 이어서 그냥 "Build"하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됩니다. 게다가 분명히 다음과 같이 Fakes에서 제거하도록 설정했는데도,

<Fakes xmlns="http://schemas.microsoft.com/fakes/2011/">
  <Assembly Name="System" Version="4.0.0.0"/>

    <ShimGeneration>
        <Add FullName="System.Net.Sockets.Socket"/>
        <Remove FullName="System.Net.Sockets.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ShimGeneration>

</Fakes>

이에 상관없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오류가 발생하는 Fakes 프로젝트의 소스 코드를 잘 봐야 합니다.

Error CS0619 '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is obsolete: 'This API supports the .NET Framework infrastructure and is not intended to be used directly from your code.' [D:\UnitTest\MyUnitTest\obj\Debug\Fakes\s\f.csproj] MyUnitTest D:\UnitTest\MyUnitTest\f.cs 17591 Active


따라서 다음의 소스 코드를 보면,

D:\UnitTest\MyUnitTest\obj\Debug\Fakes\s\f.cs

검색으로 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이 사용된 타입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public static mqttf::Microsoft.QualityTools.Testing.Fakes.FakesDelegates.Func<global::System.Net.Sockets.SocketAsyncEventArgs, global::System.Net.Sockets.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Get
{
    [mqttf::Microsoft.QualityTools.Testing.Fakes.Shims.ShimMethod("get_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20)]
    set
    {
        mqttf::Microsoft.QualityTools.Testing.Fakes.Shims.ShimRuntime.SetShimPublicInstance
            ((global::System.Delegate)value, typeof(global::System.Net.Sockets.SocketAsyncEventArgs), (object)null, 
                "get_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typeof(global::System.Net.Sockets.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new global::System.Type[]{});
    }
}

위의 코드를 포함하는 클래스는 "System.Net.Sockets.SocketAsyncEventArgs"이고 따라서 다음과 같이 .Fakes 설정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Fakes xmlns="http://schemas.microsoft.com/fakes/2011/">
  <Assembly Name="System" Version="4.0.0.0"/>

    <ShimGeneration>
        <Add FullName="System.Net.Sockets.Socket"/>
        <Remove FullName="System.Net.Sockets.SocketClientAccessPolicyProtocol"/>
        <Remove FullName="System.Net.Sockets.SocketAsyncEventArgs"/>
    </ShimGeneration>

</Fak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0/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6정성태8/8/20181036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1924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1471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1406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1365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1773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1486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242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080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54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1893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52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48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790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50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171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669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22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798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48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63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052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1388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1374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1426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2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