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예를 들어 다음의 소스 코드에서,

#include "stdafx.h"
#include <map>

using namespace std;

class My
{
public:
    auto test() -> int;

private:
    map<int, int> _map;
};

auto My::test() -> int
{
    map<int, int>::iterator it = _map.find(5);
    return 5;
}

int main()
{
    return 0;
}

test 함수를 const 메서드로 바꾸면,

class My
{
public:
    auto test() const -> int;

private:
    map<int, int> _map;
};

auto My::test() const -> int
{
    map<int, int>::iterator it = _map.find(5);
    return 5;
}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2440 'initializing': cannot convert from 'std::_Tree_const_iterator<std::_Tree_val<std::_Tree_simple_types<_Ty>>>' to 'std::_Tree_iterator<std::_Tree_val<std::_Tree_simple_types<_Ty>>>'

오류 코드의 복잡함에 당황하지 마시고 자세히 보면 답이 나옵니다.

cannot convert from 
    'std::_Tree_const_iterator<std::_Tree_val<std::_Tree_simple_types<_Ty>>>' 
to 
    'std::_Tree_iterator<std::_Tree_val<std::_Tree_simple_types<_Ty>>>'

똑똑한 stl은 const 문맥 내에서 수행될 const 함수를 미리 마련해 두었고, 따라서 위의 오류 메시지대로 다음과 같이 소스 코드를 바꿔주면 됩니다.

auto My::test() const -> int
{
    map<int, int>::const_iterator it = _map.find(5);

    return 5;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5/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7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7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9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3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5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0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5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5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1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9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6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7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4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14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6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9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93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9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5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6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6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5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15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128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97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