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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예를 들어 다음의 소스 코드에서,

#include "stdafx.h"
#include <map>

using namespace std;

class My
{
public:
    auto test() -> int;

private:
    map<int, int> _map;
};

auto My::test() -> int
{
    map<int, int>::iterator it = _map.find(5);
    return 5;
}

int main()
{
    return 0;
}

test 함수를 const 메서드로 바꾸면,

class My
{
public:
    auto test() const -> int;

private:
    map<int, int> _map;
};

auto My::test() const -> int
{
    map<int, int>::iterator it = _map.find(5);
    return 5;
}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2440 'initializing': cannot convert from 'std::_Tree_const_iterator<std::_Tree_val<std::_Tree_simple_types<_Ty>>>' to 'std::_Tree_iterator<std::_Tree_val<std::_Tree_simple_types<_Ty>>>'

오류 코드의 복잡함에 당황하지 마시고 자세히 보면 답이 나옵니다.

cannot convert from 
    'std::_Tree_const_iterator<std::_Tree_val<std::_Tree_simple_types<_Ty>>>' 
to 
    'std::_Tree_iterator<std::_Tree_val<std::_Tree_simple_types<_Ty>>>'

똑똑한 stl은 const 문맥 내에서 수행될 const 함수를 미리 마련해 두었고, 따라서 위의 오류 메시지대로 다음과 같이 소스 코드를 바꿔주면 됩니다.

auto My::test() const -> int
{
    map<int, int>::const_iterator it = _map.find(5);

    return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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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5/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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