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디버깅 기술: 5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네이티브 DLL을 추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86

디버깅 기술: 79.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저장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943

디버깅 기술: 94. windbg - 풀 덤프에 포함된 모든 모듈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80

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639

.NET Framework: 2059. ClrMD를 이용해 윈도우 환경의 메모리 덤프로부터 닷넷 모듈을 추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144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예전에 windbg에서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저장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943

만약 추출한 DLL이 참조가 잘 된다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다음의 글에 쓴 내용에 따라,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 https://www.sysnet.pe.kr/2/0/11638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제 약간의 후처리를 거쳐야 합니다. 그러니까,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상태이므로 참조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니 다시 적당한 포맷으로 복원시켜 주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작업을 자동으로 해주는 도구가 바로 dnspy.exe와 같은 역어셈블/어셈블 도구입니다. 지난번에도 한번 잘 써먹은 적이 있었죠? ^^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강력한 이름의 어셈블리 추출 후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61

방법은 간단합니다. dnspy.exe에서 windbg의 savemodule로 추출한 DLL을 열고, 단순히 "File" / "Save Module..." 메뉴로 다시 저장하면 됩니다. 그럼, dnspy는 유효한 닷넷 파일 포맷으로 저장해 주고 이제부터는 정상적으로 다른 프로젝트에서 참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dnspy.exe의 "Save Module..." 메뉴로 저장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riting C:\temp\bin\test.dll...
VTable method is null
All files written to disk.

문제가 있어 보여도 비주얼 스튜디오의 DLL 참조까지는 잘 됩니다. 하지만 실행 시 "Access violation" 예외가 발생하며 비정상 종료해 버립니다. 경험상, "unmanaged code"가 포함된 닷넷 DLL을 windbg의 savemodule로 저장할 때 온전히 복원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이런 경우는 포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5정성태8/16/201817883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60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19995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5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52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6958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29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1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47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86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069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196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0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2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3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09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66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07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46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87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58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2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48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77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75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495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