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이상하군요. ^^; 개발 환경 2대의 PC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이 인텔리센스가 안 됩니다. (Ctrl + Space를 누르면!)

vs_code_intellisense_error_1.png

위의 소스 코드에 있는 setup, loop 함수나 C 언어의 문법에 해당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인텔리센스가 되는 걸로 봐서 엔진 자체는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단지, 아두이노 관련 헤더 파일들이 하나도 분석이 안 된 것입니다.

다행해 검색으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The Extension should automagically fill the c_cpp_properties.json, so intellisense works out of the box 
; https://github.com/Microsoft/vscode-arduino/issues/438

위의 덧글에 보면, "./.vscode/settings.json"에 다음의 설정을 포함하면 된다고 합니다. (settings.json 파일이 없는 경우 그냥 만들거나 Command Palette을 통해 "> Preferences: Open Settings (JSON)" 명령을 실행합니다.)

{
    "C_Cpp.intelliSenseEngine": "Tag Parser"
}

저 설정만 추가했는데도, 이후 재시작 없이 곧바로 다음과 같이 인텔리센스가 제공됩니다.

vs_code_intellisense_error_2.png




그나저나, Visual Studio Code 개발 환경이 확실히 (CPU 사용률도 그렇고) Arduino IDE보다는 좋습니다. 단지, 저런 식으로 개발자의 PC 환경을 타는 부분이 있어서 약간의 검색 능력을 요구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753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1754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1756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 https://www.sysnet.pe.kr/2/0/11755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6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5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6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4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6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9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7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3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2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0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3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9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1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8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80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2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1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3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8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0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0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4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62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