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6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736. C# - API를 사용해 Azure에 접근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80

개발 환경 구성: 374. Azure - Runbook 기능 소개
; https://www.sysnet.pe.kr/2/0/11511

.NET Framework: 745. Azure runbook을 PowerShell 또는 C# 코드로 실행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516

.NET Framework: 746. Azure runbook 예제 - 6시간 동안 수행 중인 VM을 중지
; https://www.sysnet.pe.kr/2/0/11517

.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 https://www.sysnet.pe.kr/2/0/11758

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 https://www.sysnet.pe.kr/2/0/11760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Runbook 스크립트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당연히 호출할 수 있습니다. 가령 호출하고 싶은 기존 Runbook이 "appRunner"라는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정의한 경우,

param (
    [Parameter(Mandatory=$true)][PSObject]$targetWebApp
)

$azureConnection = Get-AutomationConnection -Name AzureRunAsConnection
Add-AzureRmAccount -ServicePrincipal -Tenant $azureConnection.TenantID -ApplicationID $azureConnection.ApplicationID -CertificateThumbprint $azureConnection.CertificateThumbprint

if ($targetWebApp.Mode -Match "Start")
{
    Start-AzureRmWebApp -Name $targetWebApp.WebAppName -ResourceGroupName "MyGroup"
}
else
{
    Stop-AzureRmWebApp -Name $targetWebApp.WebappName -ResourceGroupName "MyGroup" -Force
}

새로운 Runbook에서 다음과 같이 호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Azure 웹 편집 화면의 좌측에 Runbook 명령이 나열되므로 선택만 하면 됩니다.)

.\appRunner.ps1 -targetWebApp ...[인자]...

문제는 저 인자를 전달하는 방법인데요, 저 환경은 엄연히 PowerShell 스크립트이기 때문에 그 문법에 맞게 JSON 객체를 넘겨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식으로 전처리를 해야 합니다.

$jsonText = @"
{ "WebAppName": "MyTestSite", "Mode": "Stop" }
"@

$jsonObj = $jsonText | ConvertFrom-Json
.\appRunner.ps1 -targetWebApp $jsonObj




참고로, Azure 편집 화면에서 인자를 전달하는 것처럼,

stop_vm_runbook_3.png

다음과 같은 식으로 전달하는 경우,

.\appRunner.ps1 -targetWebApp { "WebAppName": "MyTestSite", "Mode": "Stop" }
.\appRunner.ps1 -targetWebApp "{ 'WebAppName' : 'MyTestSite', 'Mode' : 'Stop' }"
.\appRunner.ps1 -targetWebApp '{ "WebAppName": "MyTestSite", "Mode": "Stop" }'

모두 이런 식의 오류가 발생합니다.

C:\Temp\jirtb0ff.nua\appRunner.ps1 : A positional parameter cannot be found that accepts argument 'WebAppName\ : \MyTestSite\, \Mode\ : \Stop\ }'.
At line:1 char:1
+ .\appRunner.ps1 -targetWebApp "{ \"WebAppName\" : \"MyTestSite ...
+ ~~~~~~~~~~~~~~~~~~~~~~~~~~~~~~~~~~~~~~~~~~~~~~~~~~~~~~~~~~~~~~~~~~~~~
    + CategoryInfo          : InvalidArgument: (:) [appRunner.ps1], ParameterBindingException
    + FullyQualifiedErrorId : PositionalParameterNotFound,appRunner.ps1

{[AzureChinaCloud, AzureChinaCloud], [AzureCloud, AzureCloud], [AzureGermanCloud, AzureGermanCloud], [AzureUSGovernme...
Stop-AzureRmWebApp : Cannot validate argument on parameter 'Name'. The argument is null or empty. Provide an argument that is not null or empty, and then try the command again.
At C:\Temp\jzibymnp.155\appRunner.ps1:14 char:30
+     Stop-AzureRmWebApp -Name $targetWebApp.WebappName -ResourceGroupN ...
+                              ~~~~~~~~~~~~~~~~~~~~~~~~
    + CategoryInfo          : InvalidData: (:) [Stop-AzureRmWebApp], ParameterBindingValidationException
    + FullyQualifiedErrorId : 
ParameterArgumentValidationError,Microsoft.Azure.Commands.WebApps.Cmdlets.WebApps.StopAzureWebAppCmdle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5/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6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7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19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6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3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89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2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4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08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7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5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5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2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07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5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6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5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7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4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2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1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3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09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099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77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