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cpkg - "Building vcpkg.exe failed. Please ensure you have installed Visual Studio with the Desktop C++ workload and the Windows SDK for Desktop C++"

이 오류의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도 발생했습니다.

Build FAILED.

       "c:/temp/vcpkg\toolsrc\dirs.proj" (default target) (1) ->
       "c:/temp/vcpkg\toolsrc\vcpkg\vcpkg.vcxproj" (Build target) (2:2) ->
       "c:/temp/vcpkg\toolsrc\vcpkglib\vcpkglib.vcxproj" (default target) (3:4) ->
       (ClCompile target) ->
         c:/temp/vcpkg\toolsrc\src\vcpkg\base\cofffilereader.cpp(248): error C4996: 'std::fpos<_Mbstatet>::seekpos
       ': warning STL4019: The member std::fpos::seekpos() is non-Standard, and is preserved only for compatibility wit
       h workarounds for old versions of Visual C++. It will be removed in a future release, and in this release always
        returns 0. Please use standards-conforming mechanisms to manipulate fpos, such as conversions to and from strea
       moff, or an integral type, instead. If you are receiving this message while compiling Boost.IOStreams, a fix has
        been submitted upstream to make Boost use standards-conforming mechanisms, as it does for other compilers. You
       can define _SILENCE_FPOS_SEEKPOS_DEPRECATION_WARNING to acknowledge that you have received this warning, or defi
       ne _REMOVE_FPOS_SEEKPOS to remove std::fpos::seekpos entirely. [c:/temp/vcpkg\toolsrc\vcpkglib\vcpkglib.vcxproj]

    0 Warning(s)
    1 Error(s)

Time Elapsed 00:00:08.10
c:/temp/vcpkg\scripts\bootstrap.ps1 : Building vcpkg.exe failed. Please ensure you have installed Visual Studio with the Desktop C++ workload and the Windows SDK for Desktop C++.
At line:1 char:4
+ & {& 'c:/temp/vcpkg\scripts\bootstrap.ps1'}
+    ~~~~~~~~~~~~~~~~~~~~~~~~~~~~~~~~~~~~~~~~~~~~
    + CategoryInfo          : NotSpecified: (:) [Write-Error], WriteErrorException
    + FullyQualifiedErrorId : Microsoft.PowerShell.Commands.WriteErrorException,bootstrap.ps1

즉, Visual Studio를 업그레이드하면서 Visual C++ 컴파일러가 보다 더 공격적으로 표준을 지키는 기본 동작을 하는 바람에 vcpkg 소스 코드가 빌드가 안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해법은 2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vcxproj 파일의 빌드 옵션에 /WX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WX (Treat Linker Warnings as Error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build/reference/wx-treat-linker-warnings-as-errors

또는,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vcpkg 개발팀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github 소스 코드를 업데이트할 것이므로 "git pull" 명령어로 최신 업데이트를 받아 보는 것입니다. 제 경우에는 후자의 조치로 해결을 했습니다. ^^




참고로, git pull 명령어가 다음과 같이 막힐 때가 있습니다.

c:/temp/vcpkg>git pull
error: Your local changes to the following files would be overwritten by merge:
        scripts/cmake/vcpkg_get_windows_sdk.cmake
        scripts/getWindowsSDK.ps1
Please commit your changes or stash them before you merge.
Aborting
Updating 76096c95..eccae2ad

메시지에 따라 다음과 같이 stash를 하든,

c:/temp/vcpkg>git stash
Saved working directory and index state WIP on master: 76096c95 Merge pull request #2381 from markgarcia/tbb-2018_U2

어차피 vcpkg의 소스 코드를 수정하지 않는다고 하면 clean을 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91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0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30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8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7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89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1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2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1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7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1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5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1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1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2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