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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pkg - "Building vcpkg.exe failed. Please ensure you have installed Visual Studio with the Desktop C++ workload and the Windows SDK for Desktop C++"

이 오류의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도 발생했습니다.

Build FAILED.

       "c:/temp/vcpkg\toolsrc\dirs.proj" (default target) (1) ->
       "c:/temp/vcpkg\toolsrc\vcpkg\vcpkg.vcxproj" (Build target) (2:2) ->
       "c:/temp/vcpkg\toolsrc\vcpkglib\vcpkglib.vcxproj" (default target) (3:4) ->
       (ClCompile target) ->
         c:/temp/vcpkg\toolsrc\src\vcpkg\base\cofffilereader.cpp(248): error C4996: 'std::fpos<_Mbstatet>::seekpos
       ': warning STL4019: The member std::fpos::seekpos() is non-Standard, and is preserved only for compatibility wit
       h workarounds for old versions of Visual C++. It will be removed in a future release, and in this release always
        returns 0. Please use standards-conforming mechanisms to manipulate fpos, such as conversions to and from strea
       moff, or an integral type, instead. If you are receiving this message while compiling Boost.IOStreams, a fix has
        been submitted upstream to make Boost use standards-conforming mechanisms, as it does for other compilers. You
       can define _SILENCE_FPOS_SEEKPOS_DEPRECATION_WARNING to acknowledge that you have received this warning, or defi
       ne _REMOVE_FPOS_SEEKPOS to remove std::fpos::seekpos entirely. [c:/temp/vcpkg\toolsrc\vcpkglib\vcpkglib.vcxproj]

    0 Warning(s)
    1 Error(s)

Time Elapsed 00:00:08.10
c:/temp/vcpkg\scripts\bootstrap.ps1 : Building vcpkg.exe failed. Please ensure you have installed Visual Studio with the Desktop C++ workload and the Windows SDK for Desktop C++.
At line:1 char:4
+ & {& 'c:/temp/vcpkg\scripts\bootstrap.ps1'}
+    ~~~~~~~~~~~~~~~~~~~~~~~~~~~~~~~~~~~~~~~~~~~~
    + CategoryInfo          : NotSpecified: (:) [Write-Error], WriteErrorException
    + FullyQualifiedErrorId : Microsoft.PowerShell.Commands.WriteErrorException,bootstrap.ps1

즉, Visual Studio를 업그레이드하면서 Visual C++ 컴파일러가 보다 더 공격적으로 표준을 지키는 기본 동작을 하는 바람에 vcpkg 소스 코드가 빌드가 안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해법은 2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vcxproj 파일의 빌드 옵션에 /WX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WX (Treat Linker Warnings as Error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build/reference/wx-treat-linker-warnings-as-errors

또는,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vcpkg 개발팀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github 소스 코드를 업데이트할 것이므로 "git pull" 명령어로 최신 업데이트를 받아 보는 것입니다. 제 경우에는 후자의 조치로 해결을 했습니다. ^^




참고로, git pull 명령어가 다음과 같이 막힐 때가 있습니다.

c:/temp/vcpkg>git pull
error: Your local changes to the following files would be overwritten by merge:
        scripts/cmake/vcpkg_get_windows_sdk.cmake
        scripts/getWindowsSDK.ps1
Please commit your changes or stash them before you merge.
Aborting
Updating 76096c95..eccae2ad

메시지에 따라 다음과 같이 stash를 하든,

c:/temp/vcpkg>git stash
Saved working directory and index state WIP on master: 76096c95 Merge pull request #2381 from markgarcia/tbb-2018_U2

어차피 vcpkg의 소스 코드를 수정하지 않는다고 하면 clean을 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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