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cpkg - "Building vcpkg.exe failed. Please ensure you have installed Visual Studio with the Desktop C++ workload and the Windows SDK for Desktop C++"

이 오류의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도 발생했습니다.

Build FAILED.

       "c:/temp/vcpkg\toolsrc\dirs.proj" (default target) (1) ->
       "c:/temp/vcpkg\toolsrc\vcpkg\vcpkg.vcxproj" (Build target) (2:2) ->
       "c:/temp/vcpkg\toolsrc\vcpkglib\vcpkglib.vcxproj" (default target) (3:4) ->
       (ClCompile target) ->
         c:/temp/vcpkg\toolsrc\src\vcpkg\base\cofffilereader.cpp(248): error C4996: 'std::fpos<_Mbstatet>::seekpos
       ': warning STL4019: The member std::fpos::seekpos() is non-Standard, and is preserved only for compatibility wit
       h workarounds for old versions of Visual C++. It will be removed in a future release, and in this release always
        returns 0. Please use standards-conforming mechanisms to manipulate fpos, such as conversions to and from strea
       moff, or an integral type, instead. If you are receiving this message while compiling Boost.IOStreams, a fix has
        been submitted upstream to make Boost use standards-conforming mechanisms, as it does for other compilers. You
       can define _SILENCE_FPOS_SEEKPOS_DEPRECATION_WARNING to acknowledge that you have received this warning, or defi
       ne _REMOVE_FPOS_SEEKPOS to remove std::fpos::seekpos entirely. [c:/temp/vcpkg\toolsrc\vcpkglib\vcpkglib.vcxproj]

    0 Warning(s)
    1 Error(s)

Time Elapsed 00:00:08.10
c:/temp/vcpkg\scripts\bootstrap.ps1 : Building vcpkg.exe failed. Please ensure you have installed Visual Studio with the Desktop C++ workload and the Windows SDK for Desktop C++.
At line:1 char:4
+ & {& 'c:/temp/vcpkg\scripts\bootstrap.ps1'}
+    ~~~~~~~~~~~~~~~~~~~~~~~~~~~~~~~~~~~~~~~~~~~~
    + CategoryInfo          : NotSpecified: (:) [Write-Error], WriteErrorException
    + FullyQualifiedErrorId : Microsoft.PowerShell.Commands.WriteErrorException,bootstrap.ps1

즉, Visual Studio를 업그레이드하면서 Visual C++ 컴파일러가 보다 더 공격적으로 표준을 지키는 기본 동작을 하는 바람에 vcpkg 소스 코드가 빌드가 안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해법은 2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vcxproj 파일의 빌드 옵션에 /WX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WX (Treat Linker Warnings as Error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build/reference/wx-treat-linker-warnings-as-errors

또는, 약간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vcpkg 개발팀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github 소스 코드를 업데이트할 것이므로 "git pull" 명령어로 최신 업데이트를 받아 보는 것입니다. 제 경우에는 후자의 조치로 해결을 했습니다. ^^




참고로, git pull 명령어가 다음과 같이 막힐 때가 있습니다.

c:/temp/vcpkg>git pull
error: Your local changes to the following files would be overwritten by merge:
        scripts/cmake/vcpkg_get_windows_sdk.cmake
        scripts/getWindowsSDK.ps1
Please commit your changes or stash them before you merge.
Aborting
Updating 76096c95..eccae2ad

메시지에 따라 다음과 같이 stash를 하든,

c:/temp/vcpkg>git stash
Saved working directory and index state WIP on master: 76096c95 Merge pull request #2381 from markgarcia/tbb-2018_U2

어차피 vcpkg의 소스 코드를 수정하지 않는다고 하면 clean을 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3정성태7/29/20182553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6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2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8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59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6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6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59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7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2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6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88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