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2019 - This extension uses deprecated APIs and is at risk of not functioning in a future VS update.

블로그를 위해 정의해 둔 비주얼 스튜디오 확장 도구가,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매크로를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186

2019 Preview 버전에 설치하니 다음과 같은 경고가 뜹니다.

This extension uses deprecated APIs and is at risk of not functioning in a future VS update.

문제는, "deprecated" 되었다는 API가 어떤 것인지 알려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 그래서 비교를 위해 새롭게 Visual Studio 2019에서 "Custom Command" 확장을 생성했더니, 결정적인 차이점으로 Package 객체가 AsyncPackage로 바뀌어 전체적인 동작이 비동기로 변경된 것입니다.

그래서 제 코드도 AsyncPackage를 사용하도록 변경했고 이후 설치를 하니 "deprecaged" 경고가 없어졌습니다.




아울러 AsyncPackage 적용을 위해 몇 가지 부가 작업이 함께 따르게 됩니다. 우선, csproj의 패키지 참조가 다음과 같이 바뀌고,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VisualStudio.SDK" Version="15.9.3" ExcludeAssets="runtime"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VSSDK.BuildTools" Version="16.0.298" />
</ItemGroup>

ProvideAutoLoad를 사용한 경우 PackageAutoLoadFlags도 함께 적용해야 합니다.

[ProvideAutoLoad(UIContextGuids80.EmptySolution, PackageAutoLoadFlags.BackgroundLoad)]

마지막으로 기존에 작성되었던 동기 호출 방식의 코드를 모두 비동기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때 Visual Studio DOM을 호출하는 코드는 동기식으로 작성해야 하므로 다음과 같이 SwitchToMainThreadAsync 호출을 사전에 꼭 호출하는 코드를 넣어야 합니다.

private async Task DoSomeActionAsync(DTE2 dte, AsyncPackage package)
{
    await ThreadHelper.JoinableTaskFactory.SwitchToMainThreadAsync(package.DisposalToken);

    dte.ActiveDocument.Save(""); // Visual Studio UI Thread에서 이 코드가 실행되어야 하므로.

	...[생략]...
}

이 정도의 변경을 거치고 나면 2019 Preview 버전에서도 잘 동작하게 됩니다.




참고로, AsyncPackage로 변경했는데 Visual Studio에서 로딩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he 'MacroCommandPackage' package did not load correctly.

The problem may have been caused by a configuration change or by the installation of another extension. You can get more information by examining the file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VisualStudio\16.0_d362fc82\ActivityLog.xml'.

Restarting Visual Studio could help resolve this issue.

로딩 시 실행되는 코드 중에 ThreadHelper.JoinableTaskFactory.SwitchToMainThreadAsync 코드를 적절한 위치에 넣어주지 않은 경우 예외가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코드를 꼼꼼히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




본문과는 상관없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또 다른 VSIX 패키지를 마이그레이션 중에 "Microsoft.VisualStudio.TextTemplating.VSHost.11.0.dll"이 없어서 빌드를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관련 버전을 담은 Visual Studio SDK를 삭제했던 것 같은데요. 검색해 보면, Visual Studio 2015 설치 파일에서 구할 수 있다고 하며 다음과 같이 명령행에서 실행하면 된다는 글이 있습니다.

vs_enterprise.exe /s /installSelectableItems VS_SDK_GROUPV1  

음... 그런데 실제로 해보니 ^^; Visual Studio 2015를 설치만 하고 SDK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vs_enterprise.exe를 실행해 "Visual Studio Extensibility Tools Update 3"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0/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2-25 09시01분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4정성태8/15/20181213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13057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1156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1565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0786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2632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14061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12982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0623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2213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1495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1434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1387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1807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1514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274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107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85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224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82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77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823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82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207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708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59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