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9 - CMake의 컴파일러를 기본 g++에서 clang++로 변경

Visual Studio의 CMake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g++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를 clang++로 바꾸는 방법을 검색해 보면 CMakefile.txt에서 다음과 같이 CMAKE_CXX_COMPILER 변수를 설정하면 된다고 합니다.

cmake_minimum_required(VERSION 3.9)
project (CorProfiler)

set (SRC_FILES ClassFactory.cpp CorProfiler.cpp dllmain.cpp ILRewriter.cpp)

set (ENV{BuildOS} Linux)
set (ENV{BuildArch} x64)
set (ENV{BuildType} Debug)
set (ENV{Output} CorProfiler.so)

SET (CMAKE_C_COMPILER=/usr/bin/clang)
SET (CMAKE_CXX_COMPILER=/usr/bin/clang++)

SET ( CMAKE_CXX_FLAGS_DEBUG "-Wno-undef -Wno-invalid-noreturn -fPIC -fms-extensions -DBIT64 -DPAL_STDCPP_COMPAT -DPLATFORM_UNIX -std=c++11" )
SET ( CMAKE_CXX_FLAGS_RELEASE "-Wno-undef -Wno-invalid-noreturn -fPIC -fms-extensions -DBIT64 -DPAL_STDCPP_COMPAT -DPLATFORM_UNIX -std=c++11" )

INCLUDE_DIRECTORIES ( ./cor/src/pal/inc/rt ./cor/src/pal/prebuilt/inc ./cor/src/pal/inc ./cor/src/inc )

add_library( CorProfiler.so SHARED ${SRC_FILES} )

그런데 실제로 해보면 Visual Studio의 경우 바뀌지 않습니다. 대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리눅스 환경으로 접근하기 위해 별도 관리하는 CMakeSettings.json에 해당 환경 변수를 설정하는 경우에는 동작을 합니다.

{
  "configurations": [
    {
      "name": "Linux-Debug",
      "generator": "Unix Makefiles",
      "configurationType": "Debug",
      "buildRoot": "${env.USERPROFILE}\\CMakeBuilds\\${workspaceHash}\\build\\${name}",
      "installRoot": "${env.USERPROFILE}\\CMakeBuilds\\${workspaceHash}\\install\\${name}",
      "cmakeExecutable": "/usr/local/bin/cmake",
      "remoteCopySourcesExclusionList": [ ".vs", ".git", "x64", "Debug" ],
      "cmakeCommandArgs": "",
      "buildCommandArgs": "",
      "ctestCommandArgs": "",
      "inheritEnvironments": [ "linux_x64" ],
      "remoteMachineName": "409410665;192.168.100.50 (username=usr23, port=22, authentication=Password)",
      "remoteCMakeListsRoot": "/var/tmp/src/${workspaceHash}/${name}",
      "remoteBuildRoot": "/var/tmp/build/${workspaceHash}/build/${name}",
      "remoteInstallRoot": "/var/tmp/build/${workspaceHash}/install/${name}",
      "remoteCopySources": true,
      "rsyncCommandArgs": "-t --delete --delete-excluded",
      "remoteCopyBuildOutput": false,
      "remoteCopySourcesMethod": "rsync",
      "variables": [
        {
          "name": "CMAKE_CXX_COMPILER",
          "value": "/usr/bin/clang++",
          "type": "FILEPATH"
        }
      ]
    }
  ]
}




참고로, 빌드 시 경고가 다음과 같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Warning the current #pragma pack aligment value is modified in the included file [-Wpragma-pack]

의미인즉, 현재 "-Wpragma-pack" 옵션이 적용된 상태에서는 저걸 경고로 취급해 메시지를 출력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런 식의 경고 메시지를 없애고 싶다면 그냥 단순히 앞에 "no-"만 붙여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SET ( CMAKE_CXX_FLAGS_DEBUG " -Wno-pragma-pack -Wno-undef -Wno-invalid-noreturn -fPIC -fms-extensions -DBIT64 -DPAL_STDCPP_COMPAT -DPLATFORM_UNIX -std=c++11" )
SET ( CMAKE_CXX_FLAGS_RELEASE " -Wno-pragma-pack -Wno-undef -Wno-invalid-noreturn -fPIC -fms-extensions -DBIT64 -DPAL_STDCPP_COMPAT -DPLATFORM_UNIX -std=c++11"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4/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91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0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27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8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7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8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1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23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0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77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0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1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5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3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0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1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2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