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14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698. C# 컴파일러 대신 직접 구현하는 비동기(async/await)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1351 .NET Framework: 716. async 메서드의 void 반환 타입 사용에 대하여 ; https://www.sysnet.pe.kr/2/0/11414 .NET Framework: 717. Task를 포함하지 않는 async 메서드의 동작 방식 ; https://www.sysnet.pe.kr/2/0/11415 .NET Framework: 719. Task를 포함하는 async 메서드의 동작 방식 ; https://www.sysnet.pe.kr/2/0/11417 .NET Framework: 731. C# - await을 Task 타입이 아닌 사용자 정의 타입에 적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56 .NET Framework: 737. C# - async를 Task 타입이 아닌 사용자 정의 타입에 적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84 .NET Framework: 813. C# async 메서드에서 out/ref/in 유형의 인자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 ; https://www.sysnet.pe.kr/2/0/11850 .NET Framework: 1117. C# - Task에 전달한 Action, Func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async/await 비동기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2838 닷넷: 2138. C# - async 메서드 호출 원칙 ; https://www.sysnet.pe.kr/2/0/13405 닷넷: 2147. C# - 비동기 메서드의 async 예약어 유무에 따른 차이 ; https://www.sysnet.pe.kr/2/0/13421 닷넷: 2318. C# - (async Task가 아닌) async void 사용 시의 부작용 ; https://www.sysnet.pe.kr/2/0/13884 닷넷: 2319. ASP.NET Core Web API / Razor 페이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async void 메서드의 부작용 ; https://www.sysnet.pe.kr/2/0/13885 닷넷: 2321. Blazor에서 발생할 수 있는 async void 메서드의 부작용 ; https://www.sysnet.pe.kr/2/0/13888 닷넷: 2335. C# - 간단하게 구현해 보는 IValueTaskSource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3950 C# async 메서드에서 out/ref/in 유형의 인자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군요. ^^ c# 의 async 에서 메서드 인자제한에 의문점이... ; https://throwbug.com/524/c%23-%EC%9D%98-async-%EC%97%90%EC%84%9C-%EB%A9%94%EC%84%9C%EB%93%9C-%EC%9D%B8%EC%9E%90%EC%A0%9C%ED%95%9C%EC%97%90-%EC%9D%98%EB%AC%B8%EC%A0%90%EC%9D%B4?show=525#a525 그동안 제 글을 ^^ 잘 읽어보신 분이 있다면 아마 저 해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설명이 이어지는지 한번 찾아볼까요? ^^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async 메서드를 C#이 풀이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적어두었습니다. C# 컴파일러 대신 직접 구현하는 비동기(async/await)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1351 따라서 C# async 메서드에 지정한 out 또는 ref (또는 C# 7.2의 in) 인자는 IAsyncStateMachine 인터페이스를 상속받는 상태 머신 클래스에 필드로 정의되어야 합니다. 문제는, out/ref/in 유형의 필드는 다음과 같이 ref 예약어가 붙는 식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private async Task<string> GetFileContents(out int length) { return await new TaskFactory().StartNew(() => { return "test"; }); } class CallAsync_StateMachine : IAsyncStateMachine { ref int _length; // out으로 반환될 인자 값 string _text; // 반환 값 //...[생략]... } 여기서 다시 문제는, 저런 닷넷의 관리 포인터가 클래스의 필드로는 정의될 수 없다는 것이고 이것을 다음의 글에서 설명했습니다. 닷넷의 관리 포인터(Managed Pointer)와 System.TypedReference ; https://www.sysnet.pe.kr/2/0/11529 결국, 1차적으로는 async 메서드에 out/ref/in을 지원하지 못하는 것은 C# 컴파일러의 문제지만 사실 "닷넷의 관리 포인터(Managed Pointer)와 System.TypedReference" 글에도 썼듯이 이것은 .NET CLR에 현재 구현된 GC의 제약 때문에 발생한 것입니다. Fields and array elements are not permitted to have & types. & cannot be boxed either. These restrictions are a bit artificial. It just makes the job of GC easier if & themselves are never on the heap.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Linux: 8. C# - 리눅스 환경에서 DllImport 대신 라이브러리 동적 로드 처리[이전 글] .NET Framework: 812. pscp.exe 기능을 C#으로 제어하는 방법 [연관 글] .NET Framework: 1000. C# - CS8344 컴파일 에러: ref struct 타입의 사용 제한 메서드 [최초 등록일: 3/18/2019] [최종 수정일: 3/18/2019]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5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332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156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702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7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37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71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23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443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26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29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63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56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19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276개발 환경 구성: 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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