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12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698. C# 컴파일러 대신 직접 구현하는 비동기(async/await)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1351 .NET Framework: 716. async 메서드의 void 반환 타입 사용에 대하여 ; https://www.sysnet.pe.kr/2/0/11414 .NET Framework: 717. Task를 포함하지 않는 async 메서드의 동작 방식 ; https://www.sysnet.pe.kr/2/0/11415 .NET Framework: 719. Task를 포함하는 async 메서드의 동작 방식 ; https://www.sysnet.pe.kr/2/0/11417 .NET Framework: 731. C# - await을 Task 타입이 아닌 사용자 정의 타입에 적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56 .NET Framework: 737. C# - async를 Task 타입이 아닌 사용자 정의 타입에 적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84 .NET Framework: 813. C# async 메서드에서 out/ref/in 유형의 인자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 ; https://www.sysnet.pe.kr/2/0/11850 닷넷: 2138. C# - async 메서드 호출 원칙 ; https://www.sysnet.pe.kr/2/0/13405 닷넷: 2147. C# - 비동기 메서드의 async 예약어 유무에 따른 차이 ; https://www.sysnet.pe.kr/2/0/13421 닷넷: 2318. C# - (async Task가 아닌) async void 사용 시의 부작용 ; https://www.sysnet.pe.kr/2/0/13884 닷넷: 2319. ASP.NET Core Web API / Razor 페이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async void 메서드의 부작용 ; https://www.sysnet.pe.kr/2/0/13885 닷넷: 2321. Blazor에서 발생할 수 있는 async void 메서드의 부작용 ; https://www.sysnet.pe.kr/2/0/13888 C# async 메서드에서 out/ref/in 유형의 인자를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군요. ^^ c# 의 async 에서 메서드 인자제한에 의문점이... ; https://throwbug.com/524/c%23-%EC%9D%98-async-%EC%97%90%EC%84%9C-%EB%A9%94%EC%84%9C%EB%93%9C-%EC%9D%B8%EC%9E%90%EC%A0%9C%ED%95%9C%EC%97%90-%EC%9D%98%EB%AC%B8%EC%A0%90%EC%9D%B4?show=525#a525 그동안 제 글을 ^^ 잘 읽어보신 분이 있다면 아마 저 해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설명이 이어지는지 한번 찾아볼까요? ^^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async 메서드를 C#이 풀이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적어두었습니다. C# 컴파일러 대신 직접 구현하는 비동기(async/await)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1351 따라서 C# async 메서드에 지정한 out 또는 ref (또는 C# 7.2의 in) 인자는 IAsyncStateMachine 인터페이스를 상속받는 상태 머신 클래스에 필드로 정의되어야 합니다. 문제는, out/ref/in 유형의 필드는 다음과 같이 ref 예약어가 붙는 식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private async Task<string> GetFileContents(out int length) { return await new TaskFactory().StartNew(() => { return "test"; }); } class CallAsync_StateMachine : IAsyncStateMachine { ref int _length; // out으로 반환될 인자 값 string _text; // 반환 값 //...[생략]... } 여기서 다시 문제는, 저런 닷넷의 관리 포인터가 클래스의 필드로는 정의될 수 없다는 것이고 이것을 다음의 글에서 설명했습니다. 닷넷의 관리 포인터(Managed Pointer)와 System.TypedReference ; https://www.sysnet.pe.kr/2/0/11529 결국, 1차적으로는 async 메서드에 out/ref/in을 지원하지 못하는 것은 C# 컴파일러의 문제지만 사실 "닷넷의 관리 포인터(Managed Pointer)와 System.TypedReference" 글에도 썼듯이 이것은 .NET CLR에 현재 구현된 GC의 제약 때문에 발생한 것입니다. Fields and array elements are not permitted to have & types. & cannot be boxed either. These restrictions are a bit artificial. It just makes the job of GC easier if & themselves are never on the heap.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Linux: 8. C# - 리눅스 환경에서 DllImport 대신 라이브러리 동적 로드 처리[이전 글] .NET Framework: 812. pscp.exe 기능을 C#으로 제어하는 방법 [연관 글] .NET Framework: 1000. C# - CS8344 컴파일 에러: ref struct 타입의 사용 제한 메서드 [최초 등록일: 3/18/2019] [최종 수정일: 3/18/2019]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41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046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00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532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5958사물인터넷: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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