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 숫자형 타입의 bit(2진) 문자열, 16진수 문자열 구하는 방법

다음과 같은 글이 있군요.

[C#/COMMON] 이진 문자열 구하기
; https://icodebroker.tistory.com/6278

[C#/COMMON] 16진수 문자열 구하기
; https://icodebroker.tistory.com/6280

같은 코드를 다르게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 우선, 16진수 문자열 구하는 것은 단순하게 ToString("x")과 같이 "x" 옵션을 주는 걸로 가능합니다.

int sourceValue1 = 100;
Console.WriteLine("0x" + sourceValue1.ToString("x")); // 0x64

C# 6.0의 문자열 내삽(string interpolation)인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더욱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0x{sourceValue1:x}");

그다음, 비트 표현의 문자열로 구하는 것도 Convert.ToString 메서드를 이용하면 매우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int sourceValue1 = 100;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sourceValue1, 2).ToString());

단지, float이나 double인 경우 IEEE 표준에 의한 인코딩이 되어 있으므로,

C#, C++ - double의 Infinity, NaN 표현 방식
; https://www.sysnet.pe.kr/2/0/11896

다음과 같이 unsafe의 힘을 빌리거나,

float sourceValue2 = 100f;
double sourceValue3 = 100d;

int intValue = *(int*)&sourceValue2;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intValue, 2).ToString()); // 출력 결과: 1000010110010000000000000000000

long longValue = *(long*)&sourceValue3;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longValue, 2).ToString()); // 출력 결과: 10000000101100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BitConverter를 사용하면 됩니다.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BitConverter.SingleToInt32Bits(sourceValue2), 2).ToString());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BitConverter.DoubleToInt64Bits(sourceValue3), 2).ToString());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4/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113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83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34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94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9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72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13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00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60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57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01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34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32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92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7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12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57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9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71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9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40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003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9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12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38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73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