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NET Core 2.0 이하의 Unix Domain Socket 사용 시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 오류

이전 글의 마지막에서,

C# - .NET Core Unix Domain Socket 사용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1963

.NET Core 2.0 이하의 경우 다음에 공개된 UnixEndPoint 소스 코드를 사용하면 된다고 했는데요.

How to connect to a Unix Domain Socket in .NET Core in C#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0195290/how-to-connect-to-a-unix-domain-socket-in-net-core-in-c-sharp

그 당시에는 사용할 일이 없다가 최근에 한 번 써봤는데 Accept 시에 ^^; 다음과 같은 예외가 발생합니다.

using (Socket clntSocket = _serverSocket.Accept())

/*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side the bounds of the array.
   at System.Net.Internals.SocketAddress.get_Item(Int32 offset)
   at System.Net.Sockets.IPEndPointExtensions.GetNetSocketAddress(SocketAddress address)
   at System.Net.Sockets.IPEndPointExtensions.Create(EndPoint thisObj, SocketAddress socketAddress)
   at System.Net.Sockets.Socket.Accept()
   at ConsoleApp1.Program.serverSockFunc(Object obj) in c:\temp\ConsoleApp1\ConsoleApp1\Program.cs:line 72
*/

에러를 없애려면 해당 소스 코드에서 2군데를 수정해야 합니다.

public UnixEndPoint(string filename)
{
    //if (filename == null)
    //    throw new ArgumentNullException("filename");

    //if (filename == "")
    //    throw new ArgumentException("Cannot be empty.", "filename");
    this.filename = filename;
}

public override SocketAddress Serialize()
{
    byte[] bytes = Encoding.Default.GetBytes(filename);
    SocketAddress sa = new SocketAddress(AddressFamily, 0x6c + 2);
    // sa [0] -> family low byte, sa [1] -> family high byte
    for (int i = 0; i < bytes.Length; i++)
        sa[2 + i] = bytes[i];

    //NULL suffix for non-abstract path
    sa[2 + bytes.Length] = 0;

    return sa;
}

이 중에서 0x6c가 나온 이유를 검색해 보니 다음과 같이 나오는군요. ^^

Why is the maximal path length allowed for unix-sockets on linux 108?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4829600/why-is-the-maximal-path-length-allowed-for-unix-sockets-on-linux-108

수정한 전체 소스 코드는 다음의 github에 올려 두었습니다.

DotNetSamples/NetCore/UnixDomainSocketSample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tree/master/NetCore/UnixDomainSocketSample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7정성태11/29/201821844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18783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1058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95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52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599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974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65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865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201.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691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749.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505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994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648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528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546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8031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908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408.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89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441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64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75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148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561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