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NET Core 2.0 이하의 Unix Domain Socket 사용 시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 오류

이전 글의 마지막에서,

C# - .NET Core Unix Domain Socket 사용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1963

.NET Core 2.0 이하의 경우 다음에 공개된 UnixEndPoint 소스 코드를 사용하면 된다고 했는데요.

How to connect to a Unix Domain Socket in .NET Core in C#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0195290/how-to-connect-to-a-unix-domain-socket-in-net-core-in-c-sharp

그 당시에는 사용할 일이 없다가 최근에 한 번 써봤는데 Accept 시에 ^^; 다음과 같은 예외가 발생합니다.

using (Socket clntSocket = _serverSocket.Accept())

/*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side the bounds of the array.
   at System.Net.Internals.SocketAddress.get_Item(Int32 offset)
   at System.Net.Sockets.IPEndPointExtensions.GetNetSocketAddress(SocketAddress address)
   at System.Net.Sockets.IPEndPointExtensions.Create(EndPoint thisObj, SocketAddress socketAddress)
   at System.Net.Sockets.Socket.Accept()
   at ConsoleApp1.Program.serverSockFunc(Object obj) in c:\temp\ConsoleApp1\ConsoleApp1\Program.cs:line 72
*/

에러를 없애려면 해당 소스 코드에서 2군데를 수정해야 합니다.

public UnixEndPoint(string filename)
{
    //if (filename == null)
    //    throw new ArgumentNullException("filename");

    //if (filename == "")
    //    throw new ArgumentException("Cannot be empty.", "filename");
    this.filename = filename;
}

public override SocketAddress Serialize()
{
    byte[] bytes = Encoding.Default.GetBytes(filename);
    SocketAddress sa = new SocketAddress(AddressFamily, 0x6c + 2);
    // sa [0] -> family low byte, sa [1] -> family high byte
    for (int i = 0; i < bytes.Length; i++)
        sa[2 + i] = bytes[i];

    //NULL suffix for non-abstract path
    sa[2 + bytes.Length] = 0;

    return sa;
}

이 중에서 0x6c가 나온 이유를 검색해 보니 다음과 같이 나오는군요. ^^

Why is the maximal path length allowed for unix-sockets on linux 108?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4829600/why-is-the-maximal-path-length-allowed-for-unix-sockets-on-linux-108

수정한 전체 소스 코드는 다음의 github에 올려 두었습니다.

DotNetSamples/NetCore/UnixDomainSocketSample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tree/master/NetCore/UnixDomainSocketSample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6정성태8/8/201818744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171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825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81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52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803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89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301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58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600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573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87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524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53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101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38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66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724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813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67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87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21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28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83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0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79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