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NET Core 2.0 이하의 Unix Domain Socket 사용 시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 오류

이전 글의 마지막에서,

C# - .NET Core Unix Domain Socket 사용 예제
; https://www.sysnet.pe.kr/2/0/11963

.NET Core 2.0 이하의 경우 다음에 공개된 UnixEndPoint 소스 코드를 사용하면 된다고 했는데요.

How to connect to a Unix Domain Socket in .NET Core in C#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0195290/how-to-connect-to-a-unix-domain-socket-in-net-core-in-c-sharp

그 당시에는 사용할 일이 없다가 최근에 한 번 써봤는데 Accept 시에 ^^; 다음과 같은 예외가 발생합니다.

using (Socket clntSocket = _serverSocket.Accept())

/*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side the bounds of the array.
   at System.Net.Internals.SocketAddress.get_Item(Int32 offset)
   at System.Net.Sockets.IPEndPointExtensions.GetNetSocketAddress(SocketAddress address)
   at System.Net.Sockets.IPEndPointExtensions.Create(EndPoint thisObj, SocketAddress socketAddress)
   at System.Net.Sockets.Socket.Accept()
   at ConsoleApp1.Program.serverSockFunc(Object obj) in c:\temp\ConsoleApp1\ConsoleApp1\Program.cs:line 72
*/

에러를 없애려면 해당 소스 코드에서 2군데를 수정해야 합니다.

public UnixEndPoint(string filename)
{
    //if (filename == null)
    //    throw new ArgumentNullException("filename");

    //if (filename == "")
    //    throw new ArgumentException("Cannot be empty.", "filename");
    this.filename = filename;
}

public override SocketAddress Serialize()
{
    byte[] bytes = Encoding.Default.GetBytes(filename);
    SocketAddress sa = new SocketAddress(AddressFamily, 0x6c + 2);
    // sa [0] -> family low byte, sa [1] -> family high byte
    for (int i = 0; i < bytes.Length; i++)
        sa[2 + i] = bytes[i];

    //NULL suffix for non-abstract path
    sa[2 + bytes.Length] = 0;

    return sa;
}

이 중에서 0x6c가 나온 이유를 검색해 보니 다음과 같이 나오는군요. ^^

Why is the maximal path length allowed for unix-sockets on linux 108?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4829600/why-is-the-maximal-path-length-allowed-for-unix-sockets-on-linux-108

수정한 전체 소스 코드는 다음의 github에 올려 두었습니다.

DotNetSamples/NetCore/UnixDomainSocketSample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tree/master/NetCore/UnixDomainSocketSample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112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81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32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93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8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70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11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59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55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97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32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31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91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7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12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56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9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71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8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40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002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89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12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382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7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