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 Error List: "Could not find schema information for the ..."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에 추가한 XML 파일을 열면,

<?xml version="1.0" encoding="utf-8" ?>

<keys>

    <add name="t1" value="test1" />
    <add name="t2" value="test2" />

</keys>

"Error List"에 다음과 같은 "Messages" 항목이 뜹니다.

xml_schema_1.png

Could not find schema information for the attribute 'value'.
Could not find schema information for the element 'add'.

위와 같은 검증 메시지를 피하기 위해서는 XSD 파일을 만들어 주면 되는데,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How to: Select the XML schemas to use
; https://learn.microsoft.com/en-us/visualstudio/xml-tools/how-to-select-the-xml-schemas-to-use?view=vs-2019

정리하면, 공통으로 사용할 스키마는 "%VSInstallDir%\xml\Schemas" 경로,

xml_schema_3.png

즉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Xml\Schemas" 디렉터리에 넣어두고 해당 XML 파일의 속성 창을 통해,

xml_schema_2.png

스키마를 선택합니다. 스키마 파일(.xsd)은 직접 만들어도 되지만, 비주얼 스튜디오의 "XML" / "Create Schema"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현재 XML 파일의 스키마를 유추해 다음의 경로에 xsd 파일을 만듭니다. (만들어진 xsd 파일 경로는 자동으로 "XML Schemas" cache 목록에 추가됩니다.)

%LOCALAPPDATA%\Temp\

또는, 온라인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XSD/XML Schema Generator
; https://www.freeformatter.com/xsd-generator.html

예를 들어, 이 글의 xml 파일에 대해 "Create Schema" 메뉴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식의 xsd 파일(%LOCALAPPDATA%\Temp\TestData.xsd)이 생성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xs:schema attributeFormDefault="unqualified" elementFormDefault="qualified" xmlns:xs="http://www.w3.org/2001/XMLSchema">
    <xs:element name="keys">
        <xs:complexType>
            <xs:sequence>
                <xs:element maxOccurs="unbounded" name="add">
                    <xs:complexType>
                        <xs:attribute name="name" type="xs:string" use="required" />
                        <xs:attribute name="value" type="xs:string" use="required" />
                    </xs:complexType>
                </xs:element>
            </xs:sequence>
        </xs:complexType>
    </xs:element>
</xs:schema>




하지만, 공용이 아니거나 그냥 프로젝트 파일에 포함시켜 관리를 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그냥 xsd 파일을 xml과 동일한 폴더에 복사하고 다음과 같이 schema 파일을 지정하면 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

<keys xmlns:xsi="http://www.w3.org/2001/XMLSchema-instance"
        xsi:schemaLocation="http://www.test.com TestData.xsd">

    <add name="t1" value="test1" />
    <add name="t2" value="test2" />

</keys>

그나저나... 제가 가진 2대의 PC에서 동일한 프로젝트로 테스트를 했는데 한 대는 "Could not find schema information for the ..." 메시지를 보이지만 다른 한 대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군요. ^^ (혹시 해당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첨부 파일은 이 글의 테스트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1정성태8/14/201815566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0672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255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13922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12886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0505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2100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1489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1425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1380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1799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15065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265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100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80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215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78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69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814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75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199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699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53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823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73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81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