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677. Visual Studio 2017 - NuGet 패키지를 직접 참조하는 PackageReference 지원
; https://www.sysnet.pe.kr/2/0/11281

개발 환경 구성: 468. Nuget 패키지의 로컬 보관 폴더를 옮기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135

개발 환경 구성: 695. Nuget config 파일에 값 설정/삭제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6




Nuget 패키지의 로컬 보관 폴더를 옮기는 방법

nuget의 기본 저장소 경로는 "%USERPROFILE%\.nuget"인데요, 저 같은 경우 7GB의 용량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C 드라이브의 공간을 점유하는 것이어서 다소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기본 경로를 환경 변수를 통해 바꾸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창을 열어(단축키 Windows Key + Pause) "Advanced system settings"로 들어가 "NUGET_PACKAGES" 환경 변수를 등록해 "D:\nuget_root" 등의 경로로 바꿔주면, 이후 nuget 패키지는 모두 그 폴더에 다운로드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일이 잠길 수 있으므로 Visual Studio는 모두 종료하고 기존 nuget 저장소를 직접 삭제해 C 드라이브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

NUGET_HTTP_CACHE_PATH: %localappdata%\NuGet\v3-cache

Managing the global packages, cache, and temp folders
; https://learn.microsoft.com/en-us/nuget/consume-packages/managing-the-global-packages-and-cache-folder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0-08-07 11시07분
C:\temp> SET NUGET_HTTP_CACHE_PATH=D:\nuget_v3cache

C:\temp> dotnet nuget locals all --list
http-cache: D:\nuget_v3cache
global-packages: d:\nuget_root
temp: %LOCALAPPDATA%\Temp\2\NuGetScratch
plugins-cache: %LOCALAPPDATA%\NuGet\plugins-cache

C:\temp> nuget locals all -list
http-cache: D:\nuget_v3cache
global-packages: d:\nuget_root
temp: %LOCALAPPDATA%\Temp\2\NuGetScratch
plugins-cache: %LOCALAPPDATA%\NuGet\plugins-cache

dotnet nuget locals all --clear
nuget locals all -clear

C:\Program Files\dotnet\sdk\NuGetFallbackFolder
정성태
2021-04-09 10시15분
[정환] 위글을 참조하여
저같은 경우는 시스템 환경변수에 NUGET_PACKAGES=E:\.nuget, NUGET_HTTP_CACHE_PATH=E:\.nuget_v3cache 설정후
환경변수 바로 적용을 위해
c:\>SET NUGET_PACKAGES=E:\.nuget
c:\>SET NUGET_HTTP_CACHE_PATH=E:\.nuget_v3cache

c:\>dotnet nuget locals all --clear

패키지가 삭제 안되어 수작업으로 "%USERPROFILE%\.nuget" 폴더내에 파일을 삭제하였습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6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7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2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2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5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4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6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9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1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9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4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9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1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9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0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7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7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6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