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677. Visual Studio 2017 - NuGet 패키지를 직접 참조하는 PackageReference 지원
; https://www.sysnet.pe.kr/2/0/11281

개발 환경 구성: 468. Nuget 패키지의 로컬 보관 폴더를 옮기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135

개발 환경 구성: 695. Nuget config 파일에 값 설정/삭제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6




Nuget 패키지의 로컬 보관 폴더를 옮기는 방법

nuget의 기본 저장소 경로는 "%USERPROFILE%\.nuget"인데요, 저 같은 경우 7GB의 용량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C 드라이브의 공간을 점유하는 것이어서 다소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기본 경로를 환경 변수를 통해 바꾸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창을 열어(단축키 Windows Key + Pause) "Advanced system settings"로 들어가 "NUGET_PACKAGES" 환경 변수를 등록해 "D:\nuget_root" 등의 경로로 바꿔주면, 이후 nuget 패키지는 모두 그 폴더에 다운로드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일이 잠길 수 있으므로 Visual Studio는 모두 종료하고 기존 nuget 저장소를 직접 삭제해 C 드라이브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

NUGET_HTTP_CACHE_PATH: %localappdata%\NuGet\v3-cache

Managing the global packages, cache, and temp folders
; https://learn.microsoft.com/en-us/nuget/consume-packages/managing-the-global-packages-and-cache-folder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0-08-07 11시07분
C:\temp> SET NUGET_HTTP_CACHE_PATH=D:\nuget_v3cache

C:\temp> dotnet nuget locals all --list
http-cache: D:\nuget_v3cache
global-packages: d:\nuget_root
temp: %LOCALAPPDATA%\Temp\2\NuGetScratch
plugins-cache: %LOCALAPPDATA%\NuGet\plugins-cache

C:\temp> nuget locals all -list
http-cache: D:\nuget_v3cache
global-packages: d:\nuget_root
temp: %LOCALAPPDATA%\Temp\2\NuGetScratch
plugins-cache: %LOCALAPPDATA%\NuGet\plugins-cache

dotnet nuget locals all --clear
nuget locals all -clear

C:\Program Files\dotnet\sdk\NuGetFallbackFolder
정성태
2021-04-09 10시15분
[정환] 위글을 참조하여
저같은 경우는 시스템 환경변수에 NUGET_PACKAGES=E:\.nuget, NUGET_HTTP_CACHE_PATH=E:\.nuget_v3cache 설정후
환경변수 바로 적용을 위해
c:\>SET NUGET_PACKAGES=E:\.nuget
c:\>SET NUGET_HTTP_CACHE_PATH=E:\.nuget_v3cache

c:\>dotnet nuget locals all --clear

패키지가 삭제 안되어 수작업으로 "%USERPROFILE%\.nuget" 폴더내에 파일을 삭제하였습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6정성태8/22/201819235사물인터넷: 37. 아두이노 - 코딩으로 대신하는 오실레이터 회로의 소리 출력파일 다운로드1
11665정성태8/22/201822806사물인터넷: 36. 오실레이터 회로 동작을 아두이노의 코딩으로 구현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64정성태8/22/201822248개발 환경 구성: 393. 윈도우 환경에서 elasticsearch의 한글 형태소 분석기 설치 [1]
11663정성태8/22/201825048개발 환경 구성: 392. 윈도우 환경에서 curl.exe를 이용한 elasticsearch 6.x 기본 사용법
11662정성태8/21/201817880사물인터넷: 35. 병렬 회로에서의 커패시터파일 다운로드1
11661정성태8/21/201820522사물인터넷: 34. 트랜지스터 동작 - 컬렉터-이미터 간의 저항 측정파일 다운로드1
11660정성태8/19/201820002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9932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3417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21543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6561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9216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2049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1015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8416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415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8326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022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1533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2405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7687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031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3395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13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45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88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