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677. Visual Studio 2017 - NuGet 패키지를 직접 참조하는 PackageReference 지원
; https://www.sysnet.pe.kr/2/0/11281

개발 환경 구성: 468. Nuget 패키지의 로컬 보관 폴더를 옮기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135

개발 환경 구성: 695. Nuget config 파일에 값 설정/삭제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6




Nuget 패키지의 로컬 보관 폴더를 옮기는 방법

nuget의 기본 저장소 경로는 "%USERPROFILE%\.nuget"인데요, 저 같은 경우 7GB의 용량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C 드라이브의 공간을 점유하는 것이어서 다소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기본 경로를 환경 변수를 통해 바꾸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창을 열어(단축키 Windows Key + Pause) "Advanced system settings"로 들어가 "NUGET_PACKAGES" 환경 변수를 등록해 "D:\nuget_root" 등의 경로로 바꿔주면, 이후 nuget 패키지는 모두 그 폴더에 다운로드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파일이 잠길 수 있으므로 Visual Studio는 모두 종료하고 기존 nuget 저장소를 직접 삭제해 C 드라이브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

NUGET_HTTP_CACHE_PATH: %localappdata%\NuGet\v3-cache

Managing the global packages, cache, and temp folders
; https://learn.microsoft.com/en-us/nuget/consume-packages/managing-the-global-packages-and-cache-folder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0-08-07 11시07분
C:\temp> SET NUGET_HTTP_CACHE_PATH=D:\nuget_v3cache

C:\temp> dotnet nuget locals all --list
http-cache: D:\nuget_v3cache
global-packages: d:\nuget_root
temp: %LOCALAPPDATA%\Temp\2\NuGetScratch
plugins-cache: %LOCALAPPDATA%\NuGet\plugins-cache

C:\temp> nuget locals all -list
http-cache: D:\nuget_v3cache
global-packages: d:\nuget_root
temp: %LOCALAPPDATA%\Temp\2\NuGetScratch
plugins-cache: %LOCALAPPDATA%\NuGet\plugins-cache

dotnet nuget locals all --clear
nuget locals all -clear

C:\Program Files\dotnet\sdk\NuGetFallbackFolder
정성태
2021-04-09 10시15분
[정환] 위글을 참조하여
저같은 경우는 시스템 환경변수에 NUGET_PACKAGES=E:\.nuget, NUGET_HTTP_CACHE_PATH=E:\.nuget_v3cache 설정후
환경변수 바로 적용을 위해
c:\>SET NUGET_PACKAGES=E:\.nuget
c:\>SET NUGET_HTTP_CACHE_PATH=E:\.nuget_v3cache

c:\>dotnet nuget locals all --clear

패키지가 삭제 안되어 수작업으로 "%USERPROFILE%\.nuget" 폴더내에 파일을 삭제하였습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909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6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4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07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47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71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06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3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8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1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3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6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4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3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2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2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2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9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3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