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335. C# - (핸들을 이용하여) 모든 열린 파일을 열람
; https://www.sysnet.pe.kr/2/0/1338

.NET Framework: 525. C# - 닷넷에서 프로세스가 열고 있는 파일 목록을 구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833

.NET Framework: 870.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https://www.sysnet.pe.kr/2/0/12080

.NET Framework: 877.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107

.NET Framework: 902.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세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195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세 번째 이야기

지난 글에서,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107

시스템 전체의 핸들을 열람하면서, 특정 프로세스에 속한 핸들을 찾아내는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오호~~~ 프로세스 단위로 핸들을 열거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아래의 글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

How can I close a handle in another process?
; https://scorpiosoftware.net/2020/03/15/how-can-i-close-a-handle-in-another-process/

사용법도 거의 비슷합니다. (_SYSTEM_HANDLE_INFORMATION_EX 대신) _PROCESS_HANDLE_SNAPSHOT_INFORMATION을,

typedef struct _PROCESS_HANDLE_SNAPSHOT_INFORMATION {
    ULONG_PTR NumberOfHandles;
    ULONG_PTR Reserved;
    PROCESS_HANDLE_TABLE_ENTRY_INFO Handles[1];
} PROCESS_HANDLE_SNAPSHOT_INFORMATION, * PPROCESS_HANDLE_SNAPSHOT_INFORMATION;

(NtQuerySystemInformation 대신) NtQueryInformationProcess API를 이용해 구한 후, 각각의 핸들 항목을 (_SYSTEM_HANDLE_TABLE_ENTRY_INFO_EX 대신) _PROCESS_HANDLE_TABLE_ENTRY_INFO로 구하면 됩니다.

(핸들 목록을 구하기 위해 NtQueryInformationProcess에 전달하는 ProcessHandleInformation(0x51) 기능은 Windows 8/2012부터 지원합니다. 그 이하의 버전에서 사용하면 STATUS_INVALID_INFO_CLASS (0xC0000003) 값이 반환됩니다.)




(시스템의 모든 핸들을 구하는 WindowsHandleInfo 타입을 KernelStructOffset 프로젝트에 추가했는데) 마찬가지로 해당 프로젝트에 "프로세스"에 속한 핸들을 구하는 ProcessHandleInfo 타입을 추가해 두었습니다.

DotNetSamples/WinConsole/Debugger/KernelStructOffset/ProcessHandleInfo.cs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blob/master/WinConsole/Debugger/KernelStructOffset/ProcessHandleInfo.cs

따라서 C# 코드로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Install-Package KernelStructOffset

/*
예제 프로젝트 - EnumHandles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tree/master/WinForms/EnumHandles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blob/master/WinForms/EnumHandles/Form1.cs
*/
using (ProcessHandleInfo phi = new ProcessHandleInfo(processId))
{
    for (int i = 0; i < phi.HandleCount; i++)
    {
        _PROCESS_HANDLE_TABLE_ENTRY_INFO phe = phi[i];

        string objName = phe.GetName(processId, out string handleTypeName);
        if (string.IsNullOrEmpty(handleTypeName) == true)
        {
            continue;
        }

        if (string.IsNullOrEmpty(objName) == true)
        {
            continue;
        }

        /*
        ListViewItem lvItem = this.listView1.Items.Add(handleTypeName);
        lvItem.SubItems.Add(objName);
        */
    }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8/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372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30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92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5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7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7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7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55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50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91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23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8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90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6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10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54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7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70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64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36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8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7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10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36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6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5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