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335. C# - (핸들을 이용하여) 모든 열린 파일을 열람
; https://www.sysnet.pe.kr/2/0/1338

.NET Framework: 525. C# - 닷넷에서 프로세스가 열고 있는 파일 목록을 구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833

.NET Framework: 870.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https://www.sysnet.pe.kr/2/0/12080

.NET Framework: 877.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107

.NET Framework: 902.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세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195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세 번째 이야기

지난 글에서,

C# - 프로세스의 모든 핸들을 열람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107

시스템 전체의 핸들을 열람하면서, 특정 프로세스에 속한 핸들을 찾아내는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오호~~~ 프로세스 단위로 핸들을 열거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아래의 글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

How can I close a handle in another process?
; https://scorpiosoftware.net/2020/03/15/how-can-i-close-a-handle-in-another-process/

사용법도 거의 비슷합니다. (_SYSTEM_HANDLE_INFORMATION_EX 대신) _PROCESS_HANDLE_SNAPSHOT_INFORMATION을,

typedef struct _PROCESS_HANDLE_SNAPSHOT_INFORMATION {
    ULONG_PTR NumberOfHandles;
    ULONG_PTR Reserved;
    PROCESS_HANDLE_TABLE_ENTRY_INFO Handles[1];
} PROCESS_HANDLE_SNAPSHOT_INFORMATION, * PPROCESS_HANDLE_SNAPSHOT_INFORMATION;

(NtQuerySystemInformation 대신) NtQueryInformationProcess API를 이용해 구한 후, 각각의 핸들 항목을 (_SYSTEM_HANDLE_TABLE_ENTRY_INFO_EX 대신) _PROCESS_HANDLE_TABLE_ENTRY_INFO로 구하면 됩니다.

(핸들 목록을 구하기 위해 NtQueryInformationProcess에 전달하는 ProcessHandleInformation(0x51) 기능은 Windows 8/2012부터 지원합니다. 그 이하의 버전에서 사용하면 STATUS_INVALID_INFO_CLASS (0xC0000003) 값이 반환됩니다.)




(시스템의 모든 핸들을 구하는 WindowsHandleInfo 타입을 KernelStructOffset 프로젝트에 추가했는데) 마찬가지로 해당 프로젝트에 "프로세스"에 속한 핸들을 구하는 ProcessHandleInfo 타입을 추가해 두었습니다.

DotNetSamples/WinConsole/Debugger/KernelStructOffset/ProcessHandleInfo.cs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blob/master/WinConsole/Debugger/KernelStructOffset/ProcessHandleInfo.cs

따라서 C# 코드로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Install-Package KernelStructOffset

/*
예제 프로젝트 - EnumHandles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tree/master/WinForms/EnumHandles
; https://github.com/stjeong/DotNetSamples/blob/master/WinForms/EnumHandles/Form1.cs
*/
using (ProcessHandleInfo phi = new ProcessHandleInfo(processId))
{
    for (int i = 0; i < phi.HandleCount; i++)
    {
        _PROCESS_HANDLE_TABLE_ENTRY_INFO phe = phi[i];

        string objName = phe.GetName(processId, out string handleTypeName);
        if (string.IsNullOrEmpty(handleTypeName) == true)
        {
            continue;
        }

        if (string.IsNullOrEmpty(objName) == true)
        {
            continue;
        }

        /*
        ListViewItem lvItem = this.listView1.Items.Add(handleTypeName);
        lvItem.SubItems.Add(objName);
        */
    }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8/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3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8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5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5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1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3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3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6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7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6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0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7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3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2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3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3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