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9.0을 위한 개발 환경 구성 다음의 문서에 이미 공개되어 있듯이, C# language versioning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configure-language-version 현재 C# 9.0은 .NET 5 프로젝트인 경우 기본값이지만, 그 외의 프로젝트라면 csproj 파일을 열어 명시적으로 9.0이라고 명시해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coreapp3.1</TargetFramework> <LangVersion>9.0</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적용 여부를 간단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신규 문법으로, Target-typed new expressions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proposals/csharp-9.0/target-typed-new using System; class Program { private readonly static object s_syncObj = new();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코딩을 해보면, 원래는 "new()"에서 오류가 발생하지만 C# 9.0에서는 정상적으로 컴파일이 됩니다. C# 9.0에 관한 문법은 다음의 문서를 참고하거나, What's new in C# 9.0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whats-new/csharp-9 C# 9.0 Specification Proposals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proposals/csharp-9.0/records 혹은 github 문서를 통해 현재 시점의 적용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nguage Feature Status - C# 9 ; https://github.com/dotnet/roslyn/blob/master/docs/Language%20Feature%20Status.md#c-9 참고로, "Developer Command Prompt for VS2019"를 열고 다음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이렇게 9.0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2020-10-11 시점에는) default 버전은 8.0입니다. C:\> csc -langversion:? Supported language versions: default 1 2 3 4 5 6 7.0 7.1 7.2 7.3 8.0 (default) 9.0 latestmajor preview lates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VS.NET IDE: 151. Visual Studio 2019에 .NET 5 rc/preview 적용하는 방법[이전 글] 오류 유형: 666. The type or namespace name '...'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Microsoft.VisualStudio.TestTools' (are you missing an assembly reference?) [연관 글] .NET Framework: 947. C# 9.0 - (1) 대상으로 형식화된 new 식(Target-typed new expressions) [최초 등록일: 10/11/2020] [최종 수정일: 3/9/2024]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9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334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160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705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73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39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73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28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46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28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30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65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59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20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29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42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20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45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70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903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69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11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79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095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52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321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