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9.0을 위한 개발 환경 구성 다음의 문서에 이미 공개되어 있듯이, C# language versioning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configure-language-version 현재 C# 9.0은 .NET 5 프로젝트인 경우 기본값이지만, 그 외의 프로젝트라면 csproj 파일을 열어 명시적으로 9.0이라고 명시해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coreapp3.1</TargetFramework> <LangVersion>9.0</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적용 여부를 간단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신규 문법으로, Target-typed new expressions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proposals/csharp-9.0/target-typed-new using System; class Program { private readonly static object s_syncObj = new();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코딩을 해보면, 원래는 "new()"에서 오류가 발생하지만 C# 9.0에서는 정상적으로 컴파일이 됩니다. C# 9.0에 관한 문법은 다음의 문서를 참고하거나, What's new in C# 9.0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whats-new/csharp-9 C# 9.0 Specification Proposals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proposals/csharp-9.0/records 혹은 github 문서를 통해 현재 시점의 적용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nguage Feature Status - C# 9 ; https://github.com/dotnet/roslyn/blob/master/docs/Language%20Feature%20Status.md#c-9 참고로, "Developer Command Prompt for VS2019"를 열고 다음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이렇게 9.0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2020-10-11 시점에는) default 버전은 8.0입니다. C:\> csc -langversion:? Supported language versions: default 1 2 3 4 5 6 7.0 7.1 7.2 7.3 8.0 (default) 9.0 latestmajor preview lates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VS.NET IDE: 151. Visual Studio 2019에 .NET 5 rc/preview 적용하는 방법[이전 글] 오류 유형: 666. The type or namespace name '...'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Microsoft.VisualStudio.TestTools' (are you missing an assembly reference?) [연관 글] .NET Framework: 947. C# 9.0 - (1) 대상으로 형식화된 new 식(Target-typed new expressions) [최초 등록일: 10/11/2020] [최종 수정일: 3/9/2024]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265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511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452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2093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153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2046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491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815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500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284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308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2104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361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676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714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809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470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395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827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919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241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2165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968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219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473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157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