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SIX 확장 빌드 - The "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 task failed unexpectedly.

예전에 만들어 둔 VS 확장 도구가,

Visual Studio 2015 확장 - INI 파일을 위한 사용자 정의 포맷 기능 (Syntax Highlighting)
; https://www.sysnet.pe.kr/2/0/10946

그전에도 호환성 빌드 오류가 발생하더니,

VSIX 프로젝트 빌드 시 The "VsTemplatePaths"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오류 발생
; https://www.sysnet.pe.kr/2/0/10945

최근 Visual Studio 2019 환경에서 또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The "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 task failed unexpectedly.
System.ArgumentNullException: Value cannot be null.
Parameter name: path1
   at System.IO.Path.Combine(String path1, String path2)
   at Microsoft.VsSDK.Build.Tasks.ExtensionManagerUtilities.GetSettingsManagerForDevenv(String rootSuffix)
   at Microsoft.VsSDK.Build.Tasks.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Execute()
   at Microsoft.Build.BackEnd.TaskExecutionHost.Microsoft.Build.BackEnd.ITaskExecutionHost.Execute()
   at Microsoft.Build.BackEnd.TaskBuilder.<ExecuteInstantiatedTask>d__26.MoveNext()

검색해 보면,

"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 task failed unexpectedly, cannot debug sample
; https://github.com/microsoft/VSSDK-Extensibility-Samples/issues/116

아마도 Visual Studio의 버전이 올라가면서 내부적으로 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 작업에서 사용하는 코드와 불일치가 발생하는 듯합니다. 위의 덧글에 보면, 참조 중인 NuGet 어셈블리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유효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프로젝트의 .NET 의존을 4.7.2로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 후 하나의 오류가 더 발생하는데,

error VSSDK1311 The vsixmanifest must contain a value for 'PackageManifest:Prerequisites'.

오류 메시지에 따라 "vsixmanifest" 파일에서 "Prerequisites" 설정을 추가하면 되는데, 제 경우에는 "Visual Studio core editor" 항목을 선택했고, 그리고는 자동적으로 버전이 "[16.1.28811.260,17.0)"으로 설정이 되었지만, 그냥 "[16.1,)"로 변경했습니다.




결국, 이렇게 되면 Visual Studio 2019 이상만 지원하는 vsix 도구가 되는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2/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6정성태10/3/201823380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783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518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118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327.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827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2991.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095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382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993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737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228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320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794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666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142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681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1982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973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618.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898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0968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443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4147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764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