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SIX 확장 빌드 - The "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 task failed unexpectedly.

예전에 만들어 둔 VS 확장 도구가,

Visual Studio 2015 확장 - INI 파일을 위한 사용자 정의 포맷 기능 (Syntax Highlighting)
; https://www.sysnet.pe.kr/2/0/10946

그전에도 호환성 빌드 오류가 발생하더니,

VSIX 프로젝트 빌드 시 The "VsTemplatePaths"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오류 발생
; https://www.sysnet.pe.kr/2/0/10945

최근 Visual Studio 2019 환경에서 또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The "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 task failed unexpectedly.
System.ArgumentNullException: Value cannot be null.
Parameter name: path1
   at System.IO.Path.Combine(String path1, String path2)
   at Microsoft.VsSDK.Build.Tasks.ExtensionManagerUtilities.GetSettingsManagerForDevenv(String rootSuffix)
   at Microsoft.VsSDK.Build.Tasks.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Execute()
   at Microsoft.Build.BackEnd.TaskExecutionHost.Microsoft.Build.BackEnd.ITaskExecutionHost.Execute()
   at Microsoft.Build.BackEnd.TaskBuilder.<ExecuteInstantiatedTask>d__26.MoveNext()

검색해 보면,

"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 task failed unexpectedly, cannot debug sample
; https://github.com/microsoft/VSSDK-Extensibility-Samples/issues/116

아마도 Visual Studio의 버전이 올라가면서 내부적으로 GetDeploymentPathFromVsixManifest 작업에서 사용하는 코드와 불일치가 발생하는 듯합니다. 위의 덧글에 보면, 참조 중인 NuGet 어셈블리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유효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프로젝트의 .NET 의존을 4.7.2로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 후 하나의 오류가 더 발생하는데,

error VSSDK1311 The vsixmanifest must contain a value for 'PackageManifest:Prerequisites'.

오류 메시지에 따라 "vsixmanifest" 파일에서 "Prerequisites" 설정을 추가하면 되는데, 제 경우에는 "Visual Studio core editor" 항목을 선택했고, 그리고는 자동적으로 버전이 "[16.1.28811.260,17.0)"으로 설정이 되었지만, 그냥 "[16.1,)"로 변경했습니다.




결국, 이렇게 되면 Visual Studio 2019 이상만 지원하는 vsix 도구가 되는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2/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91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0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30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8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7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89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1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2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0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7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1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5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1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1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2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