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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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C++ - "Treat Warnings As Errors" 옵션이 꺼져 있는데도 일부 경고가 에러 처리되는 경우

특정 API를 사용했는데,

hr = CorBindToRuntimeEx(
    pszVersion,                     // Runtime version 
    pszFlavor,                      // Flavor of the runtime to request 
    0,                              // Runtime startup flags 
    CLSID_CorRuntimeHost,           // CLSID of ICorRuntimeHost 
    IID_PPV_ARGS(&pCorRuntimeHost)  // Return ICorRuntimeHost 
);

이런 컴파일 경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E:\DotNetSamples\Cpp\netfx_host\netfx_host\netfx_host.cpp(38,9): warning C4996: 'CorBindToRuntimeEx':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경고를 원치 않는다면, mscoree.h에서 요구하는 데로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전처리 지시자를 정의하면 됩니다.

#ifndef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define DEPRECATED_CLR_API_MESG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define DECLARE_DEPRECATED __declspec(deprecated(DEPRECATED_CLR_API_MESG))
#define DEPRECATED_CLR_STDAPI EXTERN_C DECLARE_DEPRECATED HRESULT STDAPICALLTYPE
#else //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define DECLARE_DEPRECATED 
#define DEPRECATED_CLR_STDAPI STDAPI
#endif //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그런데, 특정 빌드에서 "경고"가 아닌 "예러"로 다뤄질 때가 있습니다. 분명히 "Treat Warnings As Errors" 설정이 안 되어 있는데도, 이렇게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1>E:\DotNetSamples\Cpp\netfx_host\netfx_host\netfx_host.cpp(38,9): error C4996: 'CorBindToRuntimeEx':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이거저거 옵션을 조정해 보니 "Configuration Properties / C/C++ / General" 범주의 "SDL checks" 옵션이 켜져(/sdl) 있는 경우 그렇게 처리가 되었는데요, 그리고 그렇게 원인을 찾고 나서 문서를 보니 이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

/sdl (Enable Additional Security Check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build/reference/sdl-enable-additional-security-checks

그러니까, /sdl 옵션의 영향 중에는 컴파일 시점에 4146, 4308, 4532, 4533, 4700, 4703, 4789, 4995, 4996 경고에 대한 오류 처리를 포함합니다.




종종 이런 유의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문제의 원인은 그 원인의 문서에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 정작 그 원인을 모르면 문서도 있는지 모르는... 그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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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4/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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