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C++ - "Treat Warnings As Errors" 옵션이 꺼져 있는데도 일부 경고가 에러 처리되는 경우

특정 API를 사용했는데,

hr = CorBindToRuntimeEx(
    pszVersion,                     // Runtime version 
    pszFlavor,                      // Flavor of the runtime to request 
    0,                              // Runtime startup flags 
    CLSID_CorRuntimeHost,           // CLSID of ICorRuntimeHost 
    IID_PPV_ARGS(&pCorRuntimeHost)  // Return ICorRuntimeHost 
);

이런 컴파일 경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E:\DotNetSamples\Cpp\netfx_host\netfx_host\netfx_host.cpp(38,9): warning C4996: 'CorBindToRuntimeEx':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경고를 원치 않는다면, mscoree.h에서 요구하는 데로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전처리 지시자를 정의하면 됩니다.

#ifndef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define DEPRECATED_CLR_API_MESG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define DECLARE_DEPRECATED __declspec(deprecated(DEPRECATED_CLR_API_MESG))
#define DEPRECATED_CLR_STDAPI EXTERN_C DECLARE_DEPRECATED HRESULT STDAPICALLTYPE
#else //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define DECLARE_DEPRECATED 
#define DEPRECATED_CLR_STDAPI STDAPI
#endif //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그런데, 특정 빌드에서 "경고"가 아닌 "예러"로 다뤄질 때가 있습니다. 분명히 "Treat Warnings As Errors" 설정이 안 되어 있는데도, 이렇게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1>E:\DotNetSamples\Cpp\netfx_host\netfx_host\netfx_host.cpp(38,9): error C4996: 'CorBindToRuntimeEx':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이거저거 옵션을 조정해 보니 "Configuration Properties / C/C++ / General" 범주의 "SDL checks" 옵션이 켜져(/sdl) 있는 경우 그렇게 처리가 되었는데요, 그리고 그렇게 원인을 찾고 나서 문서를 보니 이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

/sdl (Enable Additional Security Check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build/reference/sdl-enable-additional-security-checks

그러니까, /sdl 옵션의 영향 중에는 컴파일 시점에 4146, 4308, 4532, 4533, 4700, 4703, 4789, 4995, 4996 경고에 대한 오류 처리를 포함합니다.




종종 이런 유의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문제의 원인은 그 원인의 문서에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 정작 그 원인을 모르면 문서도 있는지 모르는... 그런.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4/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87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74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23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78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2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5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7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6986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13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47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74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1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0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2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4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58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2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49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0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2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6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