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C++ - "Treat Warnings As Errors" 옵션이 꺼져 있는데도 일부 경고가 에러 처리되는 경우

특정 API를 사용했는데,

hr = CorBindToRuntimeEx(
    pszVersion,                     // Runtime version 
    pszFlavor,                      // Flavor of the runtime to request 
    0,                              // Runtime startup flags 
    CLSID_CorRuntimeHost,           // CLSID of ICorRuntimeHost 
    IID_PPV_ARGS(&pCorRuntimeHost)  // Return ICorRuntimeHost 
);

이런 컴파일 경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E:\DotNetSamples\Cpp\netfx_host\netfx_host\netfx_host.cpp(38,9): warning C4996: 'CorBindToRuntimeEx':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경고를 원치 않는다면, mscoree.h에서 요구하는 데로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전처리 지시자를 정의하면 됩니다.

#ifndef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define DEPRECATED_CLR_API_MESG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define DECLARE_DEPRECATED __declspec(deprecated(DEPRECATED_CLR_API_MESG))
#define DEPRECATED_CLR_STDAPI EXTERN_C DECLARE_DEPRECATED HRESULT STDAPICALLTYPE
#else //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define DECLARE_DEPRECATED 
#define DEPRECATED_CLR_STDAPI STDAPI
#endif // !USE_DEPRECATED_CLR_API_WITHOUT_WARNING

그런데, 특정 빌드에서 "경고"가 아닌 "예러"로 다뤄질 때가 있습니다. 분명히 "Treat Warnings As Errors" 설정이 안 되어 있는데도, 이렇게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1>E:\DotNetSamples\Cpp\netfx_host\netfx_host\netfx_host.cpp(38,9): error C4996: 'CorBindToRuntimeEx': This API has been deprecated. Refer to https://go.microsoft.com/fwlink/?LinkId=143720 for more details.

이거저거 옵션을 조정해 보니 "Configuration Properties / C/C++ / General" 범주의 "SDL checks" 옵션이 켜져(/sdl) 있는 경우 그렇게 처리가 되었는데요, 그리고 그렇게 원인을 찾고 나서 문서를 보니 이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

/sdl (Enable Additional Security Check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build/reference/sdl-enable-additional-security-checks

그러니까, /sdl 옵션의 영향 중에는 컴파일 시점에 4146, 4308, 4532, 4533, 4700, 4703, 4789, 4995, 4996 경고에 대한 오류 처리를 포함합니다.




종종 이런 유의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문제의 원인은 그 원인의 문서에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 정작 그 원인을 모르면 문서도 있는지 모르는... 그런.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4/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6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6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18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6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3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89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1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3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08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7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5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5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2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07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5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6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5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7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4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2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0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3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09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099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77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