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688. .Visual C++ - Error C2011 'sockaddr': 'struct' type redefinitio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63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C++ - Error C2011 'sockaddr': 'struct' type redefinition

다음과 같이 간단한 코드가,

#include "stdafx.h"
#include <windows.h>
#include <winsock2.h>

int main()
{
    int len = sizeof(sockaddr);

    return 0;
}

컴파일하면 무수히 많은 redefinition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검색해 보면 다음의 글에서 정확한 원인을 짚어내고 있습니다.

C++ Redefinition Header Files (winsock2.h)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372480/c-redefinition-header-files-winsock2-h

As others suggested, the problem is when windows.h is included before WinSock2.h. Because windows.h includes winsock.h. You can not use both WinSock2.h and winsock.h.


따라서, 다음과 같이 아~~~~주 다양한 해결책이 나옵니다. ^^

1) winsock2.h를 제외하거나,
#include "stdafx.h"

#include <windows.h>
// #include <winsock2.h>

int main()
{
    int len = sizeof(sockaddr);

    return 0;
}

2) windows.h 헤더를 포함하기 전에 _WINSOCKAPI_ 또는 WIN32_LEAN_AND_MEAN 매크로 상수를 등록하거나,
#include "stdafx.h"

#define _WINSOCKAPI_  // #define WIN32_LEAN_AND_MEAN
#include <windows.h>
#include <winsock2.h>

int main()
{
    int len = sizeof(sockaddr);

    return 0;
}

3) winsock2.h를 먼저 include 하거나!
#include "stdafx.h"

#include <winsock2.h>
#include <windows.h>

int main()
{
    int len = sizeof(sockaddr);

    return 0;
}

예제의 경우에는 단순히 sockaddr를 사용하기 때문에 위의 3가지 방법 중 어느 것이든 상관없지만, 만약 자신이 사용하려는 Windows Socket의 특정 버전이라면, 방법에 따라 어느 것(winsock.h, winsock2.h)이 포함되는지 인지를 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3/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0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9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7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2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8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7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5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5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0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4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87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2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2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3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8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0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01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87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44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